"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한의원 로고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자를 사용한 로고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경희윤한의원'은 어떤 회사인가요?
A. 경희윤한의원은 새로 형성된 아파트 단지에서 개원하는 동네 한의원입니다.
주로 통증환자를 위주로 보며 체질개선클리닉 및 비만 피부 등 환자분들을 볼 계획입니다.
Q. 어떤 로고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경희윤한의원의 '윤'은 윤택할 윤(潤)으로 물에 축축히 젖다, 은혜를 받다, 윤이 나다,
부드럽다, 온순하다 등의 뜻을 가진 한자입니다. 얼굴, 머리결 등에 윤기가 흐른다할 때의 윤입니다.
저희 한의원에 오시는 환자 고객분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치료받고 건강해져서
삶이 보다 윤택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런 의미를 바탕으로 생기있고 건강한 이미지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1. 심벌 : 한자 潤을 이용하길 원합니다. 또한, 潤이 물과 관련된 한자어이므로, 푸른색이 어떨까 합니다.
2. 간판 및 내부 사인물, 인쇄물, 명함에도 쓸 예정이므로 깔끔하면서 가독성, 주시성이 좋아야합니다.
지나친 캘러그래피는 사양합니다.
경희윤한의원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8일 동안 60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60개의 로고 디자인 작품 중
wingbeat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디자인설명
한자의 삼수변을 의사와 환자로 의인화하여 환자치료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획을 부드럽게 굴곡시켜 한자가 가진 본래뜻을 표현하였고,
한자의 음인 윤자를 병원의공간적 이미지로 표현하여
병원이 환자에게 친근하고 따뜻한 공간이라는
병원의 역할을 표현하였습니다.
경희윤한의원 내부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