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인생네컷, 포토이즘, 하루필름과 유사하지만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진 무인 셀프 스튜디오(사진관)입니다.
1.부담없이 진입이 가능한 공간 2.빛을 이용한 사진 콘텐츠 3.특별한, 유니크한 나를 기록할 수 있는 곳
4.팝업스토어,전시장을 방문한 것처럼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 네이밍 방향성 ]
- 5자 이내의 짧은 이름 선호합니다..
- 한글명도 좋지만 영문으로 표기가 용이한 이름이면 더욱 좋습니다.
- 10대 20대 초반의 젊은 세대가 호응할 수 있는 감성이 녹아들고,
한 번 들으면 쉽게 기억될 수 있는 이름을 원합니다.
- 기존 무인 셀프 스튜디오의 이름과 차별성이 있기를 원합니다.
- 영문 표기시 .com .net .co.kr 등록이 가능한 이름을 원합니다.
(co.kr 필수, 그리고 com net 둘 중 하나는 가능)
- 네이버 검색 시,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름이거나, 특허정보검색서비스(KPRIS , www.kipris.or.kr)에서 유사업종으로 상표권이 등록되어 있는 이름이 아니었으면 합니다,
[ 기타 요구사항 ]
- 이름과 함께 의미를 제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어떤 아이디어가 필요하세요?
새로운 무인 셀프 스튜디오에 어울리는 차별성 있는 이름이 필요합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30만원에 15일동안
181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마음지문>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포즐_POZLE>입니다!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포즐_POZLE 네이밍스토리-- POZLE은 포토로 자신을 표현하는 즐거운 공간입니다..
POZLE은 자유로움과 합리성이라는 가치로 일상을 즐겁게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담은, POZLE을 제안합니다.
슬로건
나만의 즐거운 포토포즈, POZLE!
POZLE은 영문 photo only, zesty life every 의 키워드 구조로 브랜딩했으며
(즐거운 삶을 만들어가는 포토존)이라는 대표 아이덴티티를 담은 브랜드입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특히 10대 20대들에게 선호되어지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어감의 브랜드로.인지성 및 확장성이 용이합니다.
3. 도메인 및 상표등록 검색 여부
POZLE, 키프리스 검색결과 동일 상표(상호) 없습니다. 도메인 (.com 제외) 모두 등록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