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5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D
이번 포스팅은 라우드소싱의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는
'Brand with LOUD' 입니다.
오늘의 브랜드는
경기도 '남양주시'입니다.
남양주시의 대표 CI가
라우드소싱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답니다!
앞으로 남양주시를 이끌어 갈 지역 로고디자인은
어떤 모습일까요?
남양주시는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하여
하나의 도심 역할을 하는 시가지 없이 비슷비슷한 규모의
중소규모의 시가지가 곳곳에 분산되어 있는 다핵도시입니다.
서울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에서의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남양주시!
남양주시를 대표할 새로운 CI는 어떤 모습일까요?
남양주 CI 디자인 콘테스트는 총상금 900만 원에
276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 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되신 studio_lanima 디자이너님 축하드립니다~
남양주의 'n'은 쉬지 않고 달려 나가는 말발굽 형태를
심볼화하고 발전하는 도시를 상징하는 남색을 통해 표현했습니다.
남양주의 'Y'는 남양주 고유의 지리적 특색인 남한강, 북한강이
만나는 것을 나타내며 강을 상징하는 하늘색을 통해 표현했습니다.
남양주의 'J'는 가파르게 오르는 형태로 새롭게 태어난 신도시의
발전 가능성과 비전을 나타내며 숲을 상징하는 초록색으로 표현했습니다.
단순하고 순수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로고가 없어도 남양주시만의 CI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 Designer studio_lanima -
이렇게 라우드소싱 디자이너님의 작품이 실제 남양주시 지역브랜딩에 쓰이고 있답니다!
현재 홈페이지와 남양주시 SNS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브랜드 로고부터 지역 브랜딩까지 함께하는 라우드소싱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