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을 겸비한 모자
달리기를 하러 나갈 때마다, 있는 힘껏 모자를 눌러썼다.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 탓에, 혹시나 아는 누군가를 만나 땀에 전 민낯을 보여주기 싫은 부끄러움 마음에 더더욱 그랬었다. 그렇다. 처음에 모자는 얼굴을 잘 가려주면 충분했다.
하지만 달리기를 하는 날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모자의 기능에 의문이 가기 시작했다. 내 대부분의 모자는 평상시에도 쓸 수 있는 패션의 유용성까지 고려했기에 면(cotton)으로 되어 있었다. 하지만 운동 후에는 세탁을 해야 했다. 면의 경우, 잦은 세탁과 땀과의 화학반응으로 금방 상했다. 운동 시에는 좋으나 평상시에 쓰려하니 낡아 보여 잘 쓰지 않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모자 재질을 면에서 폴리에스터(Polyester)로 바꿨다. 운동 후 세탁도 편하고 쉽게 건조되니 사용하기 편했다. 하지만 모습은 그냥 운동용 모자 정도였다.. 평상시에 쓰고 다니기에는 부족해 보였다.
캐주얼한 옷에도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모자, 이런 나의 목마름을 채워줄 모자는 없을까?
찾았다! Ciele
좋은 모자를 찾기 위해,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룰루레몬 등의 여러 BIG 브랜드를 방문했지만 생각보다 스타일리시하지 못했다. 반면에 모자 전문 매장인 New Era 혹은 MLB는 반대로 스타일리시했지만 운동용으로는 부족해 보였다.
그러던 중, Ciele을 만나게 되었다. 모자의 바디 부분이 넓어 MLB처럼 보였고, 브림 부분의 패턴과 색상은 바디의 톤과 연결되며 스타일을 면을 부각해 주었다. 다른 브랜드의 모자를 썼을 때와 확연히 비교되었다.
또한 소재가 부드러웠고, 무게 또한 가벼웠다.
누구냐 넌???
갑작스러운 발견에 궁금해지기 시작했고 폭풍 서치가 시작되었다.
Founder and Designer of Ciele
Ciele은 하늘을 뜻하는 프랑스어 Ciel에 e를 합성한 단어다. 여담이지만. 2NE1의 Ciel이 하늘을 말하는 것이었음을 이제야 알게 되었다. 창립자인 Jeremy Bresnen and Mike Giles 두 캐내디언은 달리기에 진심인 사람들이었다. 회사를 창립하기 이전에 전 회사의 출퇴근을 달리기로 했다 하니 이보다 더 달리기에 진심일 수 있을까? 그리고 그들도 나와 같은 고민을 (스타일리시한 운동용 모자는 없는 걸까?) 시작하며 직접 모자를 만들기로 결심해 현재의 브랜드를 창업했다.
그리고 스포츠 패션 인더스트리에서 오래 경험을 쌓았고 Ciele을 창립 전 Ski apparel을 창업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역시나 실패는 성공을 위한 거름이 된다. 그리고 스트리트 패션에 관심이 많아 현재의 디자인에 영향을 주었다 하니, 최근 루이뷔통 남성복 분야의 디렉터가 된 Pharrell이 떠오르며 최근 패션 트렌드가 스트리트 패션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관련내용1: Ciele official website
*관련내용2: Ciele discovery
https://cieleathletics.com/pages/company
Everybody run
Ciele의 모토는 ‘Everybody run’이다. 모든 사람들이 달릴 수 있으니, 그들은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디자인한다. 하지만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페르소나, 즉 특정 대상 그룹이 없다면 그 모호성으로 인해 나쁜 결과를 직면하기 된다. 모든 이들을 위한 디자인은 어떻게 이뤄졌을까? 바로 동호회(Local community)를 통해서였다. 동호회에서는 러너들이 원하는 것들을 쉽게 들을 수 있었고, 제품의 테스트부터 출시까지 많은 서퍼트를 받을 수 있다. 그들의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이 같은 사실들은 쉽게 확인이 가능했다.
아래에 링크된 Journal 부분을 보면 각국의 다양한 사람들이 공유하는 달리기의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독자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
*관련내용3: Ciele journal
https://journal.cieleathletics.com
*관련내용4: Ciele’s film ‘ESCAPE’
https://youtu.be/0H6uak3zhmY?si=dbwdPePOi4P9xeva
Ciele이라는 브랜드를 발견하고 서칭 하면서 그들이 지금까지 흘린 땀과 노력을 알게 되었고, 제품의 아웃풋 또한 특출 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부분들을 앞으로 몇 편에 걸쳐 독자분들과 공유해 보면 어떨까 한다. 다음 편에는 무엇이 Ciele 제품의 특징인지 자세히 짚어보려 한다. Stay tune!!
Ciele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 하늘이라는 불어에서 나왔고,
- Canadian designers가 창업했으며,
- Runner를 위한 모자로서,
- 동호인들을 통해 퍼져 나간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