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서진 Mar 18. 2023

챗GPT로 본 공무원의 미래는?

주말 저녁,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챗GPT랑 놀아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성의 없을 정도로 너무나도 간단하고 다소 어이없는 내용의 질문에도 정성껏 답을 해 준 챗GPT!!


저의 첫 번째 질문은,

<공무원과 작가 중 어떤 직업이 더 좋을까?>입니다.


감사하지만 저를 힘들게 하는 공무원이라는 현직과,

되고 싶지만 도무지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전업작가!

 - 안정적인 공무원과 창의력인 작가! 모두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사람의 성격에 따라 적합한 직업이 다르다고 나옵니다. 


몇 군데 오타가 있지만 내용은 정확하네요^^

두 번째 질문은,

<대한민국에서 공무원의 미래는?>입니다.


안정적인 직업이지만, 

AI를 다루지 못하면 점점 도태될 테고 공무원이라고 예외는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점점 더 생기네요.

- 변화와 도전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면 경쟁력 있는 직업이라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반병현 님의 <챗GPT 마침내 찾아온 특이점>과 유튜브를 보며  챗GPT에 대한 공부를 하다가 재미로 넣어본 질문이었습니다


너무나도 뻔한 답변이 나왔지만 AI가 정리해 준 내용을 보니 정신이 번쩍 드네요.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어쩌다 보니 18년째 계속하고 있는 공무원으로 살든지 

제가 바라는 작가로 살든 간에 미래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동글동글, 귀여운 해가 떴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