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ki Dec 29. 2023

AI가 그림을 그려주다.

bing이 만들어낸 일러스터

나 같이 AI로 글을 쓰다 보면

참 다양한 일들이 벌어진다.

저번처럼 이상한 글이 생성이 된다던지

아니면 내가 원하지 않는 글이 생성이 된다던지.

무엇보다 텍스트형 AI를 이용을 하면 생기는 문제점을 뽑으라면

나는 첨부할 그림이 없다는 점을 뽑고 싶다.

AI는 한 곳에서 여러 개를 뽑아낼 수 없다.

텍스트형 AI는 텍스트로만 뽑아낼 수 있고,

영상형 AI는 영상만 추출해 내줄 수 있으며,

그림형 AI는 그림만 만들어 내준다는 것이다.

능력이 있는 사람처럼 그림과 텍스트를 동시에 못 뽑아낸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블로그 글을 생성은 하지만 사진이나 그림에 있어서 사뭇 조심스럽다.

이게 상업이 아닌 상업용으로 이용이 되다 보니.

저작권 문제는 꽤나 예민한 상황으로 직면이 된다.

그러다 보니 나 역시 저작권과 관련 없는 사진 찾는 것은 정말 일이다.

그래서 나는 처음에 픽사베이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여서 썼다.

하지만 그것도 내가 원하는 사진은 잘 없었다.

그러다가 인스타를 뒤져보니.

bing image creator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광고를 했다.

bing에서 만든 AI 이미지 생성기라는 것이다.

막상 들어가서 보니 내가 텍스트로 글을 적어놓으면 그것을 내가 설명한 것에 맞게

그림으로 바꿔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간단한 그림 같은 경우에는 image creator를 사용한다.

로고나 그런 것들은 조금 힘들지 모르겠지만

지금의 AI로 블로그 글을 작성함에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다.

내가 만약 마음에 안 든다면 새로 검색을 하면 되니 말이다.

다만 저 image creator의 경우는

한국어로 적는 것보다는 영어로 적는 것이 한국어로 지시하는 것보다

디테일이 산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그냥 공장처럼 뭔가를 찍어내고 싶다면,

충분히 시도해 볼 만한 것들이라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내 생각은 잠시 데이터에 맡기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