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라작가 Sep 22. 2022

내 마음에 솔직하게 살기

+




인생은 단 한 번 뿐이다. 


부모가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것도 아니고,

부모가 나와 결혼해 살 것도 아니다. 

배우자가, 내가 해야할 몫을 대신 다 해줄 수도 없고,

자식이, 나의 못 이룬 꿈을 대신 이뤄주는 대리자도 아니다. 


결국, 내 마음이 원하는 것.

내 마음이 향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일.

내 마음이 함께 하고 싶은 사람.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정답이다. 


누가, 뭐라 해도.

주위에서 누가 뭐래도.


인생은 단 한 번 뿐이다. 


주위에서 원하는 것, 

주위에서 원하는 사람이 아닌,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일,

자신이 마음 속에서 간절히 원하는 사람을 만나야.

행복해질 수 있다. 


각자의 인생은, 

각자가 개척해나가고,

각자의 행복은

각자 찾아가야 하는 것이다. 


남의 말 들었다가

나중에 후회한 들,

자신만 억울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상사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