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미홈 Jul 28. 2022

미니멀 주방살림 꿀팁

1. 김치 보관법

우리집에는 김치냉장고가 없다. 그래서 나는 김치를 소량만 주문한다. 2.5kg정도 주문해서 통에 담아 보관한다.

통에 담아 보관할때는 먹기좋게 꺼내먹으려고 미리 썰어 담는다. 담을때도 통에 김치자국 묻기싫어 비닐에 담아서 통에 보관한다.

썰은 김치를 이렇게 담으니 꺼내기도 쉽고 편하다.

무엇보다 통에 김치 자국이 안 묻으니 좋다.

마지막으로 종이호일을 위에 덮어준다. 그래야 뚜껑에 김치자국이 안 묻기때문이다. 이렇게 실천한지 한달 좀 넘었는데 너무 편하다. 김치가 잘 나오기에 믿고 구매하며 잘 먹고 있다.

2. 실리콘 곰팡이 제거법

주방 싱크대위쪽 실리콘에 곰팡이가 있다. 곰팡이가 심각하게 자리잡힌걸 보고 나는 다이소에서 급하게 곰팡이 제거젤을 샀다. 곰팡이 부분에 잘 발라준 후 24시간 지나 다시 살펴보았다.

심하게 껴있던 곰팡이들이 거짓말처럼 깨끗하게 사라졌다. 신기했다. 타일이나 실리콘에 곰팡이가 생기면 이걸로 도움받아야겠다. 나는 젤을 닦고자 물티슈로 깔끔하게 닦아 주었다.

3. 싱크대물막이 곰팡이제거

싱크대물막이에 노란떼같은 물떼가 잘 생기고 관리가 더 안되면 까만 곰팡이들이 생긴다. 나는 락스로 해결한다.

통에 물을 가득 담아 싱크대물막이를 넣어준다. 그런다음 락스를 소량 부어 하루정도 담가주면 곰팡이들이 깨끗하게 없어진다.

4. 싱크대 개수대 청소

싱크대개수대 청소는 과탄산소다로 한다. 일단 싱크대개수대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운다음

과탄산소다 1개를 넣어준다. 그러면 부글부글 끓으며 발포되기시작한다. 나는 철수세미로 열심히 구석구석 닦아준다. 그렇게 15분후 나는 물을 빼주고 찬물로 싱크대개수대를 헹궈주며 마무리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니멀 욕실 리모델링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