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개] 취준생 회계

취준생을 위한 취업성공 텀블벅 펀딩 오픈

취업의 첫 관문, 응시원서와 자소서에서 돋보이는 방법은?


취업시즌이 되면 많은 취준생들이 여러 기업에 입사 응시원서를 넣는다. 보통 50~60통은 기본으로 넣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어떤 채용공고에는 기업이 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는 채, 기존에 썼던 원서에서 기업명만 바꿔서 내는 경우도 많다. 

https://youtu.be/cJUECALKOIk

<취준생, 재무제표로 취업 뽀개기>로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이런 고민을 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텀블벅에서 펀딩에 참여하면 핸드북으로 제공되는 책과 실제 체계적으로 분석해볼 수 있는 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분석 노트는 취준생 뿐만 아니라 재무 관련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에게도 요긴한 노트가 될 것이다. 회계 관련 부서의 신입 사원들에게도 재무제표의 핵심 사항만을 빠르게 체크하고 습득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취준생, 재무제표로 취업 뽀개기> 책을 쓴 이 책을 쓴 이승환 저자는 오랫동안 홍보팀 업무를 해왔습니다. 가끔 후배들의 원서를 보다 보면 어디에 넣어도 상관없는 원서에 답답하기도 하고 회사 선배로서 안타깝기도 했었죠. 또한 겉은 번드르르하지만, 막상 속을 살펴보면 빈 강정 같은 이름만 유명한 기업에 들어간 후배들을 보면서도 안타까웠습니다.


취준생이 원하는 곳에 취업성공을 하려면, 여러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가고 싶은 분야의 기업들을 분석해 나가다 보면 그전까지 눈여겨 보지 못했던 탄탄한 기업들을 발견할 수도 있고, 또한 그 분야의 사업이 어떻게 펼쳐지는 지도 눈에 보일 것이다. 이렇게 모인 정보들이 실제 자소서와 면접에서 합격 키워드로 사용될 수 있다. 


이번 텀블벅 펀딩에서는 저자의 실제 직강을 통해 좀더 세밀히 기업 분석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이렇게 노하우가 담긴 책일수록 저자의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들어보는 것이 좋다. 재무제표란 무엇인지, 취업이나 면접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기업 분석 노트는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은지를 저자가 꼼꼼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텀블벅 펀딩은 7월31일까지 진행된다. 아래 신청페이지

https://www.tumblbug.com/eeunbook_kungjak_chuibbo

 


작가의 이전글 로켓배송의 쿠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