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Your Space Nov 10. 2022

경제의 수요와 공급 법칙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

러시아 동원령으로 인한 비행기 티켓 상승중!


올해 처음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당시의 모습에서 보았던 우크라이나 탈출 작전을 러시아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우스꽝스러운 평행이론을 지금 보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이 우크라이나에서 30만 명의 예비군을 ”부분적”으로 동원하겠다고 선언한 후 모스크바에서 두바이로 가는 편도 이코노미 항공편이 5,000달러에 달할 예정입니다.

약 5시간의 비행 비용은 9월 21일에 발표된 발표 일주일 전에 약 350달러였습니다.

UAE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과 플라이두바이의 9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현재 가격은 해당 항공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편도 이코노미 티켓의 경우 2,577달러에서 4,773달러 사이입니다. Statista.com에 따르면 이 중 더 저렴한 가격은 러시아인의 월평균 급여인 965달러의 2.5배 이상입니다.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두바이로 가는 직항편의 가격은 약 2,600달러였습니다.

모스크바에서 아부다비로 가는 편도 이코노미 항공편은 Etihad Airways에서 약 $3,000입니다.











Google Travel에 따르면 연결편이 있는 항공편은 더 낮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여전히 평균보다 훨씬 높습니다. 바쿠에서 경유하는 아제르바이잔 항공의 두바이행 이코노미 티켓은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주중 988~1,040달러로 동원 발표 전 가격의 약 3배에 달했다.

위험 컨설팅 업체인 유라시아 그룹의 CEO인 이안 브레머는 트위터에 ”러시아인들은 피하고 있다”고 트위터에 썼다.










지출할 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는 개인용 제트기 좌석이 옵션이지만 가격표도 부풀려졌습니다. 가디언은 화요일 보고서에서 러시아인들이 민간 항공기 좌석에 대해 £20,000~25,000[$21,300~$26,600]을 지불하고 있다고 밝혔다. 50배 증가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러시아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은 가격이 급등했고 뉴스가 나온 지 며칠 만에 많은 사람들 이 완전히 매진되었으며 뉴스 매체와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위성 이미지와 영상은 핀란드와 러시아의 국경에서 수 마일 동안 백업된 자동차의 긴 줄을 보여줍니다. 조지아, 카자흐스탄 및 기타 여러 국가. 카자흐스탄 정부 는 지난 주에 거의 100,000명의 러시아인을 수용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UAE, 특히 두바이는 러시아 여행자와 국외 거주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푸틴 대통령 이 2월 24일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시 한 후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에 제재를 가한 이후 이미 많은 러시아인들이 제재 없이 살 수 있는 햇볕이 잘 드는 사막 토후국으로 이주했다.

그들은 또한 과두 정치인과 다른 부유한 사업가들이 수백만 달러 규모의 해변 빌라를 짓고 일부는 거주하고 일부는 현금을 주차할 장소로 구입함에 따라 두바이의 고급 부동산 부문을 부양 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러시아 가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시작하기 전 UAE에 거주하는 러시아인의 인구는 약 40,000명이었습니다. 이제 더 많은 것이 확실합니다.

두바이에 거주하는 한 러시아인은 자신의 안전에 대한 우려로 익명으로 대화를 나눴다고 CNBC에 말했다.











″[러시아발] 두바이행 항공편은 앞으로 3~4일 동안 예약이 꽉 찼고 가격은 미쳤습니다. 이스탄불행 항공편도 만석이고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행 항공편은 엄청나게 비쌉니다. 나는 5, 6명의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두바이에 도착했습니다. 미친 가격을 지불했습니다.”

그녀는 ”문제는 병역을 요구하는 문서를 받기 전까지는 출국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거주지가 없다고 그냥 외국에 머물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다른 곳.”

그녀는 군대 배치를 피해 두바이에 도착한 많은 러시아인들이 친구와 가족의 집에 머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UAE의 관광비자 기간인 60일이 지난 뒤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











두바이에 기반을 둔 영국의 한 조종사는 러시아 친구와 동료들이 자신이나 친척을 다른 나라로 데려갈 방법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종사는 “군경력이 없음에도 친구들이 이미 초안을 받았다고 한다”며 “러시아가 군경력이 있는 사람만 동원한다는 이야기는 개소리---”라고 말했다. 크렘린은 사전 훈련을 받은 사람들만 소집될 것이라고 주장함으로써 배치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두려움을 없애려고 노력했습니다.

직업상의 제약으로 익명으로 말한 조종사는 러시아 지인으로부터 두바이 아파트에 거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방문자 비자가 만료되면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할 계획인지 명확하지 않으며 두바이 거주자들은 이제 러시아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시나리오는 푸틴이 국경을 폐쇄하여 군인이나 그 가족이 떠나기 전에 떠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시장을 단기간으로 말고, 장기적으로 바라보시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