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Your Space Nov 13. 2022

Warren Buffett이 생각하는 비트코인??

소울 메이트인 찰리멍고와 같은 생각일 것이다. 

버핏에게 있어서 투자란 생산적인 일을 해내가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금에 투자하지 않는다고 공공연하게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베릭골드라는 금괴 채굴회사를 일부 보유하고 있지만, 금 자체를 보유하는 것을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런 워런버핏 옹에게 비트코인이란 어떤 것일까?? 그의 영원의 동방자인 찰리멍거조차도 비트코인은 쓰레기라는 단어를 넘어서 죄악단어까지 쓰면서 매우 불쾌할 정도로 싫어하는 단어입니다.


최근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지난 5년 동안 120% 이상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 화폐가 분명히 주류를 이루었지만 한 저명한 투자자는 여전히 이 기회에 대해 비판적입니다


올해 버크셔 해서웨이 연례 주주 총회에서 버핏은 비트코인 이 앞으로 상승할지 하락 할지 모르지만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는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Oracle of Omaha가 자산을 소유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당신이 전 세계의 비트코인을 모두 소유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25달러에 제안했다면 그걸로 무엇을 할까?" 그는 묻는다. “어떤 식으로든 당신에게 다시 팔아야 할 것입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감안할 때, 버핏이 이러한 언급을 했을 때 비트코인은 개당 약 38,000달러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이제 cryptocurrency는 $ 17,300로 떨어졌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실생활에서 투자하는 미국 주식. 크록스 1주라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