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지털N잡러깨비 Sep 28. 2021

나는 배우는 것이 엄청 느리다

나는

무언가를 배우는 것이

엄청 느리다


"아직도 이것밖에 못해?"


너무 오래 걸려서

재능이 없다고 포기하란 소리를

너무 많이 들었다


한글로 내이음을 쓴게 초3

무언가를 익혀도

남들의 3배는 배우고 익혀야했다.


물론 이유는 있었다

가난하게 태어나서

고등학생때는 기초생활수급자러 살던 나는


살기 위해 눈치보고

실수하면 주눅들고

걱정끼치고 싶지 않아

웃는 목각인형이 되어야 했으니까


그런 내가 12잡을 하기 위한

기술들을 어떻게 익혔는지

지인들도 궁금해 하곤 한다.


딱 3가지면 된다

내 방법은 어렵지 않다

누구나 가능하다


1. 1시간을 배우면 1시간은 응용


무언가를 배우면 항상 생각한다

이걸 내 스타일로 어떻게 바꿀지

이건 지금하는 거랑 어떻게 연결할지

되든 안되는 상상하며 만들어 본다.


나중은 없다 바로 꺼내서 만든다


2. 하루에 5분이라도 배운걸 복습한다


복습은 중요하다

단지 하나를 더한다

복습하며 또 생각한다


어떻게 응용하고 하는 시간을 줄일지


3. 포기하지 않는다


나의 재능은

프로급, 아마추어, 초보

다양하게 배포되어 있다


하지만 왕초보는 아니다

누군가보다는 잘하고 있다.


느려도 괜찮다

3년넘게 배우기만 하는 것도 있다


그래도 괜찮다


당신은 누군가보다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고

점점 빛나는 재능을 가지게 될테니까


그것만 기억하고  꾸준히 하면 된다.



여러분은 무언가를 익힐때 빨리 익히시나요?

저는 어릴때부터 무언가를 배우는데 굉장히 느렸습니다.


그리고 그걸로 인해 포기하란 소리를 자주 듣고 뭘 배워도 느려서 스스로 자신감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압니다. 느려도 괜찮다는 것울



그럴려면 3가지가 선행되야합니다


배우기만 하는 것이 아닌 꺼내서 #응용 하는 #지식 을 #지혜 로 만드는 것

배운걸 잊지 않게 #복습 하고 #효율 을 올리는법

그리고 더 나아지기 위해 꾸준히 도전하는 것



제가 12잡스 디지털N잡러가 될 수 있었던건 저 3가지 이유였습니다. 

3년전만 해도 지금 하는 것중 아무것도 아는게 없었습니다


왕초보에게는 여러분의 무언가가 멋진 재능으로 보일 것입니다.


그게 어떤 것이든 여러분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보다는 빛나는 나만의 재능이 있을겁니다.


여유를 가지고 여러분만의 시간을 걸어나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11 독해져라/카피라이팅을 익혀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