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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현주 박사 Feb 08. 2023

후지필름의 미래사업 개발 사례

발상의 전환이란?


'물음표(회의감)가 떠오르는 아이디어에서 기회를 찾는 성공 습관'이라고 정의하고 싶다.


영화 촬영에 쓰는 영상 필름 시장이나 예술 사진용 고급 필름 시장에서는 아직도 필름 회사들이 일정 수준을 유지하며 건재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 개인들은 대부분 디지털 사진에만 관심이 있으니 개인 필름 시장을 잃은 강자들은 지난 20년 동안 사세가 계속 기울어져 왔다.


이런 와중에서 여전히 사세를 오히려 유지, 확장해 온 유일무인한 필름 대기업이 있는데 바로 후지필름(FUJIFILM)이다. 아마도 후지필름이 고급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을 아는 한국인들은 아직 많지 않을 것이다.


후지필름은 고급 필름 제조의 핵심 기술인 항산화 기술, 콜라겐 처리 기술을 응용해 ASTALIFT 라는 명품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여 일본, 미국, 유럽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노화 방지와 주름 완화, 골라겐 공급과 탄력성 향상 기능에서 특히 탁월하다고 한다.


기존의 기술이라고 해도 요소기술(elementary technology) 별로 보아 새롭게 조명하고 착안한다면 참신한 성과의 원천과 성장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교훈을 주는 좋은 사례라 하겠다.


#미래사업개발 #기업가정신 #교육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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