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Peter Jun 25. 2022

<데이터 리터러시>가 출간됩니다!

SQL 기초부터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까지 다룹니다!

작년 봄 어느 날,  커피를 마시면서 엑셀로 밤을 새우지만 데이터 분석이 커리어의 중요한 무기라고 말한 예전 회사 동료의 말이 이 책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일을 제대로 잘 해내고 싶은 분들께 데이터는 중요한 무기이지만 엑셀 이상의 무언가에 목말라 있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고 이 분들을 위한 친절한 입문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비싼 강의료와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막상 커리큘럼을 마치고 나면 샘플 코드 이상의 무언가를 스스로 생산할 수 없었던 후배들을 보면서 스스로 데이터에 대한 생각과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데이터 리터러시>라는 이름으로 6/29일 서점에 출간됩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확실히 남게 됩니다.



SQL의 기초 구문을 익혀 데이터 조회와 집계를 원하는 수준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상관분석과 회귀분석을 기초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 데이터 사이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어떤 조건들이 준비되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쉽게 준비했습니다. 기획, 마케팅, 영업 등 '코드'라는 말이 두렵고 '배운다'는 게 걱정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서점에 책이 나오고 나면 다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3쇄에 들어갑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