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May 06. 2021

뉴저지 명문 보딩 더 헌 스쿨
(The Hun)

뉴저지 명문 보딩을 가다

뉴욕시티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달할 수 있는 프린스턴은 뉴저지주에서 손꼽히는 교육 지역 중의 하나이다. 물론 이곳은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프린스턴 대학의 발원지 이면서 지역적으로는 중부 뉴저지의 명성을 함께한 곳이다. 즉 대자연을 배경으로 부호들의 지적 욕망을 더하기 위한 뉴저지 중부의 교육 명성은 이미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교육 지역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프린스턴이라는 지명이 곳 교육을 상징하는 대명사로 여겨질 만큼 자부심이 강한 곳이다. 

이곳에 1914년 존 가엘 헌이 설립한 프린스턴 수학 학교로 시작한 더 헌 스쿨 오브 프린스턴은 고등학교로 학재를 개편하면서 현재와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후 1924년 현재 사용하는 캠퍼스로 이주한 이후 프린스턴 지역 서부 지역에서 45 에이커에 달하는 방대한 학교 부지를 가지고 있는 명문 사립 보딩 스쿨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프린스턴이라는 지역이 뉴욕이나 필라델피아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접근이 가능하다는 접근성 때문에 많은 부유층 자녀들이 선호하는 보딩 스쿨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더 헌 스쿨 오브 프린스턴 역시 이러한 기대에 걸맞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예술, 정치, 경제, 언어, 수학뿐만 아니라 독립 학습과정과 AP과목을 제공하는데 일부 과목을 프린스턴 대학에서 이수를 할 수 있어 학생들의 성취도가 상당히 높다. 또한 다른 대학으로 진학하는 과정에서 프린스턴 대학이 제공한 AP과목을 이수했다는 것 역시 상당히 좋은 교육 포트폴리오로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학 진학에도 상당히 유리하다. 

이외에도 웨스트 민스터 대학에서 음악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 때문에 악기와 관련해 진학을 원하는 학생 역시 이곳을 많이 찾는 편이다. 이처럼 교육적으로 인근 지역 명문 대학과 연계가 쉽다는 배경 때문에 교육면에 있어서는 상당히 진일보한 지역이라 하겠다. 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역시 가지고 있으나 단순 ESL 코스가 아니라 Academic Learning Skills Program이라는 이름으로 학생들의 학업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역시 60점 이하를 받을 경우 낙제를 받을 수 있어 외국 학생들과 국내 학생들의 격차가 상당히 좁다. 



학기는 2학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18주 과정을 기본으로 한다. 매 학기말에는 기말 시험이 있어 성적에 따라 우수반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학업 성취도 분야에 있어서는 다른 명문 사학과 크게 다르지 않다. 여름에는 섬머 스쿨을 제공하는데 이때는 외부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일반 보딩과는 다르게 구성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더 헌 스쿨 오브 프린스턴 입학 사정관은 만일 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여름에 있는 섬머 스쿨 참여를 권유했다. 무엇보다 학교에서 어떤 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는지 대략적인 개괄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에 학부모나 학생들이 진학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방안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뿐만 아니라 6세부터 12세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캠프 역시 가지고 있이 때문에 조기에 자녀를 입학시킬지 결정하고 싶다면 이역시 권유하고 있다. 



학비는 일반 보딩 스쿨과 비슷한 주순으로 연간 5.3만 달러 수준이다. 그러나 헬스 서비스를 비롯한 세탁비는 별도로 청구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약 7만 달러 정도 학비가 필요하다. 학비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SSS (School and Student Service)의 심사를 통해 일부 감면을 받을 수 있다. 


*본 블로그에 포함된 모든 이미지는 https://www.hunschool.org/ 에서 사용 했음을 밝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g-boK6EqvU



Nyandnj.com에 오시면 더 많은 정보는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볼티모어 주말여행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