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06. 2020

뉴욕의 8월을 여는 복숭아 농장

뉴욕 아름다운 여름의 싱그러운 과일 따기 

초록이 짙어지는 여름이 성큼 다가온 뉴욕 메트로에 초록의 여름을 즐기고 싶다면 피킹 농장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도심에서 벗어나 하루쯤 자연과 함께 하고 싶을 때 어딜 갈까 고민이라면 역시 피킹 농장이 최고! 비록 야외에서 땀을 흘리고 더위와 싸워야 얻어지는 과일이지만 수확의 기쁨과 내 아이, 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는 한때를 보내고 나면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역시 뭐니 뭐니 해도 여름철 과일은 바로 복숭아! (사실 많은 시민들이 동부 지역 과일 하면 사과 정도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복숭아도 피킹 농장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다만, 이번 주 당장 복숭아를 만나보고 싶다면 조금만 기다리길 바란다. 복숭아의 철은 8월 중순부터 시작되니 말이다. 이번에는 복숭아를 피킹 할 수 있는 뉴욕시 인근 농장을 소개해 볼까 한다. 이번 기회에 늦여름 휴가 계획을 세워 보는 건 어떨까?  


전천후 피킹 농장 알스테데 농장 (Alstede Farms)

 


뉴욕시에서 한 시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면서 복숭아를 비롯해 거의 대부분의 농작물을 직접 수확해 볼 수 있는 농장이라고 하면 알스테데 농장만 한 곳을 찾기는 어렵다. 구글 리뷰에서도 1천 명이 넘는 사람이 리뷰를 남겼지만 평균 평점 4.3/5를 받을 만큼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만족감이 높은 농장이다. 많은 시민들이 어? 알스테데는 애플 피킹 농장 아니야?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이곳에서 수확할 수 없는 농작물은 거의 없다. 아스파라거스, 사과, 호박,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비롯해 대규모 복숭아나무 단지까지 갖추고 있어 아이들의 체험 학습 현장으로는 최고 시설을 자랑한다. 


또한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짚단을 쌓아놓은 짚단 놀이터와 옥수수알 놀이터를 비롯해 포니 라이드, 웨건 라이드 등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놀이시설 중의 하나이다. 이외에도 오리와 염소, 돼지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작은 동물 농장도 갖춰져 있다. 이곳 농장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가공품 역시 농장에서 직접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나절 가족 소풍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이곳을 방문하기 전에 권하는 것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하는 것. 비록 적은 돈이나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소: 1 Alstede Farms Ln, Chester Township, NJ 07930

전화번호: (908) 879-7189

홈페이지: alstedefarms.com 



과수 특화 농장 멜릭 과수원 (Melick Orchards)

멜릭 과수원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고 아늑한 사과 농장쯤으로 여기는 경향이 강한데 사실 복숭아나무도 제법 많이 갖추고 있어 복숭아 수확 농장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대부분의 중부 뉴저지 타운 농장들이 복숭아를 재배하면서도 피킹 농장으로 운영을 꺼리는데 사실 복숭아는 수확하는 당시에는 상대적으로 당도가 낮아 바로 섭취도 어렵고 까칠한 표면 때문에 아이들이 꺼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멜릭 과수원은 넓지 않은 곳에 자리한 복숭아나무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어린아이들을 대동하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10-20분 거리에 다양한 호수 해변이 산재해 있어 이들을 배후지로 이용한다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인근 호수 해변으로 가장 추천하는 곳은 라운드 벨리 레크리에이션 공원으로 비교적 넓은 해변과 낮은 수심이 어우러져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뉴욕시에서도 1시간 남짓이면 접근이 가능하니 한나절 여행지로는 안성맞춤이다. 

주소: 472 County Rd 513, Califon, NJ 07830

전화번호: (908) 832-2905

홈페이지: melickstownfarm.com



복숭아 체리 특화 피킹 농장 프로스펙트 힐 농장 (Prospect Hill Orchards)


지금까지 소개한 농장들이 비교적 규모가 크고 전천후 농장의 면모를 보였다면 프로스펙트 힐 농장은 복숭아와 체리가 특화되어 만나볼 수 있는 농장이다. 뉴욕에 위치한 특징 때문에 앞서 소개한 농장보다는 다소 늦은 시간에 복숭아를 만나볼 수 있어 혹시 피킹 시즌을 놓쳤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올해의 경우 7월 25일부터 주말 기간 동안에만 피킹 아우어를 만들어 놓았는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9시부터 4시까지 피킹이 가능하다. 프로스펙트 힐에서만 200년 넘게 농장을 운영할 정도로 역사와 전통도 자랑하는 곳으로 농장 곳곳에서 역사를 느낄 수 있어 좋은 체험 학습장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물론 뉴욕주에 있는 농장답게 사과도 만나 볼 수 있지만 역시 가장 추천하는 피킹 과일은 복숭아! 여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뿐만 아니라 살구와 플럼 등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복숭아 계열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찾아볼 만한 농장이다. 이곳 농장의 시그니처 복숭아는 화이트 도넛 피치로 도넛 모양의 복숭아인데 유일하게 8월 초에만 만나볼 수 있으니 이때 맞춰 들러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또한 체리도 만나볼 수 있으니 반드시 문의하길 바란다. 나무에 달려있는 체리를 보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는 좋은 자연 체험 학습이 될 수 있다. 

주소: 340 Milton Turnpike, Milton, NY 12547

전화번호: (845) 795-2383

홈페이지: prospecthillorchards.com



버겐카운티의 오랜 친구 더마레스트 농장 (Demarest Farms)


이번에 소개한 복숭아 피킹 농장 중에서 버겐카운티에 위치한 유일한 농장이면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더마레스트 농장은 주민 특화 농장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매년 피킹 시즌이 되면 가장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농장이지만 많은 버겐카운티 시민들이 잊어버리기 십상인 곳인데 이곳에서 즐기는 피킹 체험도 나름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버겐카운티에 속해있다 보니 버겐카운티 어느 곳에서도 30분이면 접근이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에 루트 17이 위치해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뉴욕시에서도 40분 내외면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피킹 농장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상점을 연상케 하는 농장 마켓은 언제 들러도 가장 신성한 과일과 채소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의 복숭아는 종류만 12가지가 넘어 다양한 복숭아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복숭아 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타깝게도 피킹 농장은 주말에만 개방하는데 이 때문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관계로 즐기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다만 아침시간이나 늦은 오후 시간을 활용한다면 이용이 용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한 번쯤 방문을 고려해 보길 바란다. 최근에는 야외극장까지 마련해 두고 있으니 이곳을 찾아 주말을 보내는 것도 좋은 휴가가 될 수 있다. 

주소: 244 Wierimus Rd, Hillsdale, NJ 07642

전화번호: (201) 666-0472

홈페이지: demarestfarms.com



본게시물은 nyandnj.com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뉴욕시 인근 해변 추천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