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06. 2020

뉴욕&뉴저지 일대 캠핑 추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캠핑 추천지 

더워진 날씨에 비까지 오락가락 하면서 정말 최악의 습도와 열기를 자랑한다. 이럴 때 나만의 멋진 캠핑 장소에서 아무도 없는 낙원을 즐기는 것이 최고의 휴가가 되어 버린 코로나 19 상황이다. 이번에는 멀리 나가지도 못하는 뉴욕, 뉴저지 일대 주민들의 작은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는 캠핑장을 소개할까 한다.  



물론 캠핑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자연과 가깝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텐트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겠지만, 안전상의 문제나 기타 사항을 고려한다면 캐빈형 캠핑이 진정으로 자연을 벗 삼아 즐길 수 있는 캠핑으로서는 최상의 선택이라 자부한다. 




연계성이 높은 플리즌트 에이커 팜스 캠프그라운드 


<사진출처= Pleasant Acres 홈페이지 캡쳐> 




대가족이 함께 캠핑을 가고 싶은데 장소가 마땅치 않다면 플리즌트 에이커 팜스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뉴욕시에서도 한 시간 내외로 비교적 멀지 않은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뉴저지주에서 가장 높은 지역인 하이 포인트 파크와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연계성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이곳은 총 3종류의 캐빈을 가지고 있는데 패밀리 캐빈, 패밀리 별장, 그리고 애완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별장이 그것이다. 별장의 경우에는 좀 더 큰 평수를 자랑하지만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캐빈의 경우 400 스퀘어 부지에 퀸사이즈 배드를 가지고 있는 마스터 배드룸과 풀 배스, LCD TV를 비롯해 인터넷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공간이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물론 에어컨은 기본 중의 기본! 다락방에는 트윈 매트리스 4개를 놓고도 여유공간이 남을 만큼 주거성은 확실히 좋다. 이곳을 방문할 때는 다른 것 보다 캐노피를 추천한다. 널찍하게 마련된 발코니에 그늘을 만들 수 있는 캐노피를 준비한다면 정말 완벽한 캠핑이 될 수 있다. 비록 조금 낡긴 하지만 전망 좋은 언덕 위에 야외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족끼리 떠나는 캠핑으로 안성맞춤이다. 


주소: 61 Dewitt Rd, Sussex, NJ 07461

전화: (973) 875-4166

홈페이지: pleasantacres.com




바닷가 근처 캠핑 명소 파인 해븐 캠핑 


<사진출처= Pine Haven 홈페이지 캡쳐> 


만약 올해 여름 휴양지로 케이프 메이를 고려 중이라면 파인 해븐 캠핑을 추천한다. 대부분 케이프 메이 지역이 여름철 성수기 숙박비가 높다는 점 때문에 당일치기 또는 아틀란틱 시티와 연계된 여행을 주로 계획하는데 파인 해븐 캠핑은 아틀란틱 시티와 케이프 메이 중간에 위치해 어느 쪽으로든 연계가 가능하면서 여러 종류의 인근 휴양시설이 산재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소 109달러부터 600달러까지 다양한 케빈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 케이프 메이 카운티 주를 비롯한 다양한 공원 시설이 10분 내외에 위치해 있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해변가 진입까지 채 15분이 걸리지 않는다는 점과 함께 자그마한 인공 해변을 포함하고 있어 캠핑장 이용객들만의 해변이 따로 있다는 것 역시 강점이다. 바로 옆에 골프 코스를 비롯해 다양한 연계 시설들이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캠핑이 될 수 있다. 


주소: 2339 U.S. 9, Ocean View, NJ 08230

전화번호: (609) 624-3437

홈페이지: pinehavencampingresort.com




올인원 캠핑장 아발론 캠프그라운드 


 


캠핑장에 편의점과 오락실, 그리고 실외 수영장과 농구장 그리고 다양한 부대시설이 포함되어 있다면? 게다가 해변에 도착할 때까지 차로 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면? 바로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곳이 아발론 캠프 그라운드이다. 케이프 메이라는 뉴저지 최고의 여름 휴양지까지 차로 20여분 내외면 도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보드워크와 함께 다양한 놀이 시설이 있는 해변까지 고작 5분 내외면 도착이 가능한 아발론 캠프 그라운드는 리조트 못지않는 편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도 유명하다. 실내 빨래방을 비롯해 편의점을 가지고 있으며 실내 오락실과 다양한 게임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을 포함한 실외 수영장 두 곳과 야외 농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 부대시설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가족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손색이 없다.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가격인데 투베드 기준 115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캐빈을 빌릴 수 있는 것도 최고로 꼽힌다 


주소: 1917 U.S. 9 North, Cape May Court House, NJ 08210

전화번호: (609) 624-0075

홈페이지: avaloncampground.com








글램핑 최적지 홀리 쇼어 캠핑 리조트 


<사진출처= Holly Shores 홈페이지 캡쳐> 




최근 다시금 캠핑이 집중 조명되면서 글램핑이 새로운 캠핑의 트렌드로 뜨고 있는데 바로 홀리 쇼어 캠핑 리조트는 트렌디한 사람이면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한 캠핑 리조트이다. 고가의 장비나 고급 음식 또는 다양화된 호화 캠핑인 글램핑은 텐트를 기반으로 한 일종의 럭셔리한 캠핑을 말하는 것인데 실제로 다양한 장비를 구매해서 실행하기는 부담스럽다. 이 때문에 캐빈 형태의 캠핑 중에서 가장 럭셔리 하지만 텐트를 가지고 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사실 대부분의 캠핑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캠핑 방법인데 홀리 쇼어는 새롭게 조성된 사파리형 텐트 캐빈을 구비하고 있다. 

호텔방과 같이 킹사이즈 또는 트윈, 더블 사이즈 베드를 가지고 있으며 각 텐트마다 에어컨과, 냉장고, 커피메이커, 전자레인지 등을 구비하고 있어 럭셔리한 캠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모든 텐트에 마련된 캠프파이어가 가능한 곳에서 지인들과 여름밤 럭셔리한 여행지로는 이만한 곳이 없다. 

게다가 지금까지 소개한 대부분의 케이프 메이 인근 캠핑장과 마찬가지로 골프장, 동물원, 해변가 등 다양한 연계시설뿐만 아니라 새롭게 리모델링을 마쳤다는 점 때문에 내부 부대시설도 깔끔하다. 야외 수영장 3곳과 편의점 등을 갖추고 있다. 최대 단점은 글램핑의 경우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인데 150달러 정도로 다른 캠핑에 비해 다소 가격이 높다 할 수 있지만 호텔이나 인근 케이프메이  숙박 대비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 하겠다. 


주소: 491 U.S. 9, Cape May, NJ 08204

전화번호: (609) 886-1234

홈페이지: hollyshores.com


NYandnj.com에서 더 많은 뉴욕 뉴저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뉴욕의 8월을 여는 복숭아 농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