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06. 2020

뉴욕 뉴저지 인근 부티크 호텔 & 리조트 여행

작은 호텔 큰 만족, 뉴욕& 뉴저지의 여름을 즐기자! 


코로나 여파로 멀리 여행을 떠나기도 어려운 지금 여름을 즐기기도 바쁘지만 조금은 쉬어가는 여행을 원한다면 사실 호텔만 한 곳이 없다. 그렇지만, 대형 체인형 호텔에서 느끼는 정형화된 서비스에 지쳐 있다면 한 번쯤 부티크 호텔을 찾아 나만의 휴식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이번에는 뉴욕시 인근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호텔 중에서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을 소개해 볼까 한다. 물론 인근 관광지나 연계지가 발달한 지역 호텔 중에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곳들 중 네 곳을 엄선해 봤다. 


웨스트포인트 인근 3성급 호텔 더 세이어 호텔 (The Thayer Hotel) 

뉴욕시에서 30여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면서도 웨스트포인트라는 이색적인 지역을 연계지로 가지고 있는 더 세이어 호텔은 웅장한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호텔 중의 하나이다. 웨스트포인트에서는 손꼽히는 고급 호텔로 허드슨 강변을 전망으로 가지고 있는 것만 하더라도 한 번쯤 방문해 보기 좋은 호텔이다. 3성급 호텔이지만 비교적 숙박비가 저렴해 비성수기에는 100불 내외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성수기에는 200불 내외에서 숙박이 가능하지만 소셜 커머스 등에서 다양한 할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평균적으로 150불이면 숙박이 가능하다. 호텔 내부는 전통이 잘 묻어나는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데 호텔 로비는 웅장한 성을 방문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방문객들이 하나같이 극찬하는 것은 식당의 레스토랑으로 대부분의 음식이 평균 이상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대형 연회장과 야외 바를 가지고 있어 이곳에서 허드슨 강을 내려다보는 전망이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부티크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만의 장점은 역시 야외 다이닝. 여름밤에 느끼는 웅장한 성과 같은 호텔을 배경으로 허드슨강을 맞이한 저녁은 나에게 주는 좋은 휴식이 될 것이다. 


주소: 674 Thayer Rd, West Point, NY 10996

홈페이지: thethayerhotel.com

전화번호: (845) 446-4731 




업스테이트 뉴욕 극강의 럭셔리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 (Mohonk Mountain House) 

뉴욕시 인근에서 조용히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아마 최고의 호텔로 모홍크 호텔을 많이들 추천한다. 안타깝게도 성수기 요금이 살인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 이곳을 즐길만한 사람은 몇 안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숙박이 아니더라도 즐길 것이 많은 곳이 바로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다. 모홍크 호수(Lake Mohonk) 호안에 자리 잡고 있는 이 호텔은 1973년 미국 국가 사적부(U.S. 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에 등재된 본채가 1879년부터 1910년까지 스마일리 형제(Albert Smiley, Alfred Smiley)가 세우고 운영하던  곳이다. 스마일리 형제는 890 헥타르에 달하는 부지를 1869년부터 소유했으며 호텔은 이후 가업으로 이어졌다. 객실이 267개이며, 실내 수영장, 스파, 실외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정원, 도서관 등의 시설이 있다. 모홍크 보존지구(Mohonk Preserve)와 붙어 있으며 1986년에는 국가 문화재(U.S. National Historic Landmark)로 지정되었다. 

지역적으로도 상당히 외진 곳에 위치한 이유 때문에 상대적으로 코로나 시기에도 예약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외부인에 대한 철저한 통제와 호텔 이용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등산 코스, 호수 등은 비싼 가격에도 이곳을 찾는 중요한 이유라고 하겠다. 미국의 스위스라는 별명처럼 곳곳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덤. 


주소:1000 Mountain Rest Rd, New Paltz, NY 12561

홈페이지: mohonk.com

전화번호: (845) 765-3286




업스테이트 뉴욕 숨은 보물 에머슨 리조트 (Emerson Resort & Spa) 

에머슨 리조트 홈페이지 참조 


지금까지 소개한 호텔들과는 다르게 리조트 형식을 취하고 있고 뉴욕시 인근에서 비교적 먼 위치에 속해 있지만 친구와 함께 즐길만한 최고의 리조트로 에머슨 리조트를 소개한다. 이미 맨해튼에서는 걸스 나잇 장소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다른 리조트와는 달리 스파가 최적화되어 있고 음식 역시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잘 갖추고 있다. 그렇다고 여성들만 스파를 즐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장년층의 조용한 휴식처로도 각광받고 있어 한번쯤 고려해 보길 권한다. 호텔 내부 역시 고급 호텔답게 상당히 깔끔한 마감을 하고 있으며 최근 리모델링을 완비해 대부분의 시설이 새 것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객실 대다수가 욕실에 상당히 힘을 주고 있어 혼자 조용한 스파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로컬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바와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조용한 휴가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주소: 5340 NY-28, Mt Tremper, NY 12457

홈페이지: emersonresort.com

전화번호: (845) 688-2828


뉴저지 최고 웨딩 촬영 명소 호텔 스카이랜드 매너 (Skylands Manor) 

뉴저지 보타니칼 가든 홈페이지 참조 


뉴욕시에서 가장 가까우면서 조용한 휴식을 위한 호텔이라면 스카이랜드 매너 만한 곳이 없다. 링우드에 위치한 옛 성을 개조해 만든 호텔로 국립공원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겨울에는 인근에 캠프 고우 마운틴 스키장까지 갖추어져 있어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뉴저지에서 가장 지대가 높은 곳인 하이포인트 파크와도 멀지 않아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조용한 여행을 원한다면 이곳 만한 곳이 없다.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24개밖에 안 되는 객실은 예약을 어렵게 하는 이유이면서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중요한 이유가 되고 있다. 사실 이곳은 잘 가꿔진 공원 탓에 주변에 웨딩 촬영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이마저도 잘 만나볼 수 없어 여름날 숲 속에서 고즈넉한 하루를 즐기기에는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고풍스러운 호텔이기 때문에 건물 곳곳에서 역사의 흔적을 만나 볼 수 있을 수 있어 인생 샷을 남기기 위한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가장 추천하는 연계 지는 컵쇼 레이크로 이곳에서 즐기는 카약은 스트레스를 풀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주소: 5 Morris Rd, Ringwood, NJ 07456

홈페이지: frungillo.com

전화번호: (973) 962-9370


더 많은 정보는 nyandnj.com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뉴욕&뉴저지 일대 캠핑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