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08. 2020

뉴욕 & 뉴저지 근교에서 즐기는 이색 체험 마을

뉴욕에서 8월 나기 

여름의 한 중간이 지나간다. 너무 덥기도 하지만, 코로나 19 때문에 실내 테파파크에 가기 꺼려지는 지금. 가족과 함께 변화해가는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서 야외 활동을 하고 싶지만 무작정 떠나기에는 부담스러울 때 뉴욕시에서 한시간 남짓이면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을은 어떨까? 사실 뉴욕시에서 북부 뉴저지 또는 펜실베니아 인근에는 다양한 체험 마을이 있는데 알지 못해서도 방문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지금이라도 하나씩 리스트를 만들어 아이들과 가족들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여름 실외 이색 여행지를 꼽아 놓는 것은 어떨까? 


미드 럭셔리 체험 마을 패들러스 빌리지(Peddlers Village)

사실 처음 패들러스 빌리지를 방문하면 너무 휑한 모습에 당황할 수도 있다. 작은 마을 같이 보이는 곳에 여러 상점이 모여 있긴 한데 특이한 가게들 이외에는 별다른 특징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패들러스 빌리지는 그 자체로 살아 있는 민속촌이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실제 거주하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작은 마을이다. 마을 곳곳에 펼쳐진 다양한 볼거리 뿐만 아니라 옛 시골 마을과 같이 마을 한가운데 자리잡은 방앗간 까지 그 자체로 시간여행을 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상점이 그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어 소소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매주 특별한 이벤트 행사도 있고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버겐카운티에서는 한시간 남짓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인근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서미 플레이스도 위치해 있어 주말 가족 여행지로도 괜찮은 선택이다. 물론 길 가다 마주치는 표지판만 잘 들어가면 다양한 픽킹 농장도 있으니 전천후 여행지라 할 수 있다. 

또한 마을 안에는 다양한 로컬 예술가들의 예술 작품은 물론, 커피, 아이스크림, 꿀과 같은 특이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욱이 비싼 브랜드는 아니지만, 일부 브랜드 제품도 판매하고 있어 하루쯤 가족들과 작은 시골마을로 놀러가는 기분으로 들러보기 좋은 곳이다. 

주소: 2400 Street Rd, New Hope, PA 18938

홈페이지: peddlersvillage.com

전화번호: (215) 794-4000



현대 문명을 거부한 아미쉬 빌리지 (The Amish Village) 

앞서 소개한 패들러스 빌리지가 현대화된 민속촌이라면 실제 주민들이 살아가는 공간으로서 살아있는 민속촌의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 바로 아미쉬 빌리지다. 인공적인 문명을 거부 하면서 자연 그대로 살아가는 주민들이 자신의 삶터를 공개하는 아미쉬 빌리지는 진정으로 이색적인 체험 마을이라 하겠다. 사실 이러한 대규모 체험 마을을 만나보기 위해서는 버지니아 윌리엄스 버그와 같이 특별히 조성된 곳 이외에는 실제로 만나기가 어려운데 아미쉬 빌리지는 진정 날것을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특별하다 하겠다. 

마차 투어나 그룹 투어를 통해 대략적인 마을을 알아볼 수도 있고 독립 전쟁 시대 미국인들의 삶을 좀더 현장감 있게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체험 학습장이다. 이맘때 쯤이면 마차를 타고 농사를 짓는 농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자칫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온 기분마저 느끼게 한다. 빌리지 한켠에서는 이들이 손으로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부모님들이 좋아하신다. 이때문에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여행지로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단점은 뉴욕시에서 다소 멀다는 점인데 최대 2시간이 걸려 이동 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반드시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상당히 높은 입장료에 당황할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추천하는 동선은 인근에 위치한 피킹 농장에서 점심을 먹고, 오후에 이곳을 즐기고 느즈막에 다시 돌아오는 하루 동선을 추천한다. 만일 시간이 있다면 저지쇼어를 들러 보는 것도 좋다. 

주소: 199 Hartman Bridge Rd, Ronks, PA 17572

홈페이지: theamishvillage.net

전화번호: (717) 687-8511



서부 시대로 꾸며 놓은 와일드 웨스트 시티 (Wild West City) 

와일드 웨스트 홈페이지 이미지

사실 와일드 웨스트 시티는 일종의 테마파크로 가상의 도시를 꾸며 놓은 곳이다. 이때문에 입장 자체부터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소개한 체험 마을과는 다르게 역사성을 가지고 있지는 못하다. 또한 이곳에 실제 거주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연기자가 있을 뿐이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비용을 지불하고 실력있는 연기자들 덕분에 좀 더 친근하게 마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아침부터 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데 서부시대 마을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재현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위치적으로도 뉴욕시에서 그리 멀지 않아 대략 1시간 정도의 이동시간이면 도착이 가능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펍 199과 같은 유명한 레스토랑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연계지도 제법 발달되어 있는 편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이번주에 다시 개장을 했기 때문에 방문을 원한다면 반드시 시간을 확인 할 필요가 있다. 보통 오후 4-5시면 입장이 종료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오전에 이곳에서 즐기고 오후에는 인근 농장에서 피킹 체험 이후 집에 돌아오는 것이다. 다행히도 주변에 크고 작은 호수도 다양하게 발달해 있어 여름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주소: 50 Lackawanna Dr, Stanhope, NJ 07874

홈페이지: wildwestcity.com

전화번호: (973) 347-8900



뉴저지 방앗간 레드 밀 뮤지엄 빌리지 (Red Mill Museum Village) 

레드밀 뮤지엄은 앞서 소개한 체험 마을에 비해 볼거리가 떨어지는게 사실이다. 그러나 뉴욕시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고 가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마을로서는 최적의 장소라 하겠다. 뉴저지주 클린턴에 위치해 뉴욕시 일원에서  30분 내외면 도착이 가능하고 여름에 시원한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8월을 기점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를 가지고 있는 레드밀 뮤지엄은 말 그대로 예전 방앗간을 개조해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박물관이다. 고즈넉한 풍경에 빨간 방앗간은 그야말로 운치가 있는데 이곳에서 인생샷을 건지는 데는 큰 무리가 없다. 무엇보다 자랑할 만한 것은 바로 연계지인데 뉴저지에서 가장 큰 체험 농장이 인근에 세 곳이나 포진해 있기 때문에 골라 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인공 호수 해변도 오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초가을 가족 소풍 장소로도 제격이다. 약 20분 정도 서쪽으로 이동하면 펜실베니아 이스턴시에 위치한 크레올라 익스피리언스 센터 역시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실내 놀이터로 고려해볼 만한 연계지이다. 

주소: 56 Main St, Clinton, NJ 08809

홈페이지: theredmill.org

전화번호: (908) 735-4101


NYandNJ.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