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pringnote Apr 13. 2021

마음이 텅 빈 날엔 다이소를 가자


초등학교 은사님을 오랜만에 만나 뵈었을 때 열세 살의 내가 어떤 아이냐고 물었던 적이 있다.

선생님은 나는 포기가 빠른 아이였다고 답하셨다. 

나는 예상치 못한 답변에 살짝 당황했지만, 

선생님은 안 될 일은 빠르게 포기하고 얼른 다른 일을 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씀하셨다. 


포기가 빠른 게 뭐가 장점인가 싶었는데 요즘은 선생님 말씀이 백번 맞다는 생각이 자주 든다. 

열세 살의 나는 장점인지도 모르고 잘만 하던 일이 지금은 가장 어려운 일이 되었기 때문이다.  


나에게 없는 능력.

만날 수 없는 사람.

갈 수 없는 곳. 

내가 원하는 때에 할 수 없는 많은 것들.

욕심인 줄 알면서도, 인정하기 어려운 미련들이 가끔씩 이미 갖고 있는 행복들을 갉아먹는다.

안된다는 걸 잘 알아서 더욱 씁쓸 한 날엔 지금 당장 내가 취할 수 있는 작은 행복들로 빈 마음을 채워본다. 


오늘 내 마음을 채워준 것들은 

비 오는 월요일 연차, 아침 늦잠, 어제보다 많이 가라앉은 뾰루지, 

피자스쿨 고구마피자, 프리지아 꽃, 다이소 쇼핑, 초저녁 늦잠.


그래, 오늘은 오랜만에 다이소에서 대형 비닐봉투를 

살 만큼 쇼핑을 해서 더 기분이 좋은 날이었다. 

평소엔 온라인 장바구니에만 담아두던 물건들도 망설임 없이 빨간 바구니에 던질 수 있는 유일한 곳.

쓸모없는데 기분 좋아지는 물건들을 고민 없이 담다 보면 그렇게 재밌을 수가 없다. 

별로 산 것도 없는 것 같은데 긴 영수증을 보니 '카드를 긁지 않고도 마음의 부자가 되면 좋으련만' 하는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도를 닦을 것도 아닌데 다이소에서 3만 원 체크카드를 긁고나서 할 생각은 아닌 것 같아 

집으로 오는 길에 화병에 꽂을 프리지아 꽃까지 사들고 양손 무겁게 집으로 왔다.  


고구마피자로 배도 두둑히 채웠겠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프리지아 향이 느껴져 내일 출근을 앞두고도 이렇게 기분이 좋은 걸 보면 

오늘의 소비는 대성공! 내일도 열심히 돈 벌러 가야지, 자본주의 만만세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스카리에게 배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