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ama Apr 18. 2018

턱 보톡스 2주일 차 체험 리뷰

누구나 해봄직한 체험 - 1. 보톡스 시술  
누구나 해봄직한 체험 - 2. 턱 보톡스 1주일 차


    드디어 2주가 되었다. 그리고 신기한 일이 일어났다. 대박! 신기방기. 아니 어떻게 정말 2주가 되니까 턱 라인에 변화가 눈에 띄는 걸까? 아주 신통방통 하다. 일단 보톡스 시술 결과는 대만족!


    1주 이후에는 그냥 평범한 일상이었다.  회사에서 스트레스받고, 적당히 먹고, 술도 한두 잔 마시고, 운동도 하고, 목감기에 걸려서 약도 먹는 평범한 일상을 보냈다. 보톡스 시술을 의식하거나 하는 행동은 하지 않았다.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됐다.


    통증이나 다른 불편함은 없었다. 어금니를 앙~ 다물면 전보다 힘이 많이 안 들어가는 느낌 정도. 그래서 무언가를 오래 씹으면 세게 씹지 않아도 턱이 쉬 아픈 정도. 보톡스 시술에 따른 예상치 못했던 증상은 없었다.


    가장 중요한 그래서 어떤 변화가 생겼는가? 어려서 이를 가는 습관이 있어서 턱의 교근이 발달을 했다. 이를 왼쪽으로 더 많이 갈았는지 왼쪽 턱 교근이 더 컸다. 그래서 정면에서 보면 턱 부위가 비대칭이었다. 턱이 왼쪽으로 갑툭튀 한 게 아니라 그냥 비대칭이었다.


    턱이 툭~ 튀어나온 것도 보기 안 좋겠지만 비대칭도 만만찮다. 뭔가 이상한 부조화가 있다. 얼굴이 비대칭이면 묘하다. 못생긴 건 아닌데 그렇다고 확~ 끌리는 것도 없다. 훨씬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아쉽다. 그래서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게 됐던 것이다.


    그런데 비대칭이었던 턱 라인이 많이 비슷해졌다. 아직도 왼쪽이 살짝 더 큰 느낌이다. before를 알아서 그런 걸 수도 있겠지만 아직은 완전 대칭은 아니다. 보톡스 리터칭을 함께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다. 한 달 후에는 왼쪽 턱에 리터칭을 받으면 될 듯하다.


    울퉁불퉁(물론 이 정도까진 아니지만)한 라인이 정리되는 효과도 있다. 선이 깔끔해진 느낌이다. 이쯤에서 사진을 공개하는 게 백 마디 말보다 낫겠지만 올렸다가 삭제했다. 여하튼 '이래서 보톡스를 맞는구나~'를 알게 됐다. 오랜 습관으로 만들어진 턱근육에도 작용을 하니 다른 분들은 더 큰 효과를 볼 수도 있을 듯싶다.


    보톡스 시술은 3개월 즈음이 효과의 피크라고 한다. 이제는 매일매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더불어 턱을 많이 쓰는 생활 습관들을 교정하면 보톡스 시술의 효과는 더욱 오래간다고 한다. 다음 달에는 리터칭 (1회분의 절반 분량의 보톡스를 써서 부족한 부분을 다듬는 과정)을 할 예정이다. 아무래도 왼쪽 턱 교근에 더 필요할 듯싶다.


    일부 연예인이나 주변에 과하게 성형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보톡스나 필러를 맞아도 너무 심하게 맞아서 불편해 보이는 지경이다. 그런 것 때문에 성형시술, 보톡스 시술 등에 딱히 좋은 느낌이 있진 않았다. 그렇다고 극혐 하지도 않았지만. 역시 과유불급이다.


    하지만 적당히 잘 활용하면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고, 포텐셜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비용도 저렴해진 만큼 적당히, 바르게 활용하면 일상의 소확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 역시 뭐든 스스로 체험을 해봐야 알 수 있다. 소소한 체험에 도전해 보자! []

매거진의 이전글 턱 보톡스 1주일 차 체험 리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