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열 Jun 21. 2024

NTR 성향 발현의 프로토콜과 공포 회피형 인간의 생존

이게 뭔가 싶은 사람들을 위한 용어 정리

NTR(네토라레)은 내꺼 떡볶이 남이 뺏어먹는거
NTL(네토리)은 내가 남의 떡볶이를 뺏어먹는거

내 입속에 들어간 떡볶이를 다시 뺏어먹는 행위가 NTRS(네토 라세)
내 여자 뺏기면 NTR
내가 남의 여자 뺏으면 NTL

남친 있는 여자가 역으로 다른 남자 탐하면 역NTR
유부녀 건드리는 것도 있는데 이게 NTRS(네토라세)

NTR성향을 가진 남자들은 꽤 흔했다.

주변에는 없는 것 같아보여도 인터넷에선 모든 것을 드러내는 사람들만 봐도 그러했다.


처음엔 생물학적으로 설명이 안된다.

왜 그러는지 이해할 수 없다 라고 생각을 했지만

낙태나 친자확인 여부조차도 할 수 있는 기술도 없던 옛날에는

내 여자가 나 때문이 아닌

다른 짐승 혹은 사람에 의해 임신을 할 위기(?)에 처했을때

재빨리 그들의 정액을 빼내고 자신의 것들로 채워넣기 위해서 억지로 성행위를 했다는 역사가 있던 것으로 보아

어느정도 진화생물학적으로 이해는 갔다.

그래서 ntr 성향을 가진 남자들은 아직 진화가 덜 된 생물이라고 들은적이 있었다.



NTR을 가진 사람들은 애정에 관한 어떤 한 가지 정신 분야가 발달된 것처럼 보였다.

언젠가 NTR 성향자에게 질투는 없는지, 그런 야만적인 행위를 왜 하고 싶어하는건지, 뺏길까봐 불안하지는 않는지 물어봤을때

그는 오히려 질투가 나서 오히려 더 갖고 싶다고 대답했다. 내가 못가질것 같아서 더 가지고 싶은 마음이라고.


이미 가졌는데 뭘 더 갖고 싶냐고 물었다. 나였다면 오히려 서운할 것 같다고.


그랬더니 “이미 가졌지만 언제 뺏길지 모르니까 더 잘해주게 되는 것 같다”고 나로서는 이해가 될 것 같으면서도 절대 생각을 못할법한 이상한 대답을 한다.

듣다보니 그런 생각이 들었다.

어딘가 강한 자아를 가진 것 같다고.



언제 버려질지도 모르는 성급한 성향을 가진 공포 회피형 인간은 절대 생각해볼 수 없는 영역이었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의도적으로 다른 이성과 접촉하게 만들어서 그걸 보고 자기는 더 강한 애정을 느낀다는게.

뺏길까봐 두렵다는 생각은 아예 해보지 못한 사람의 대답이었다.

그리고 질투를 즐긴다니.

애초에 그게 즐길수나 있는 감정이었던가.

반대로 그의 여자친구는 그걸 또 허락을 하는 사람이 있긴 한가?


처음엔 그들의 심리가 궁금해서 이것저것 물어보긴 했지만 결국은 이해는 하지 못했다.


내가 할 수 있는 오로지 두 마디였다.


되게 강한 자아를 가지셨네요.

그리고 진화가 아직 덜 되셨군요.


작가의 이전글 눈 앞의 평범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