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 하나인 특별구가 Washington DC 입니다 여기서 DC는 Distcict of Columbia의 약자로 콜롬비아 특별구라는 의미입니다. 여기가 미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 USA)의 수도입니다.
미국의 초대 대통령이자 건국의 아버지라 불리는 워싱턴의 이름을 따온 특별구역이라는 의미입니다.
워싱턴 DC는 메릴랜드와 버지니아로 둘러 쌓여 있는데 특히 인근 버지니아주 지역에 한인이 많이 거주하여 한인마켓도 많습니다. 수도이다보니 기념물이 많으며 특히 미국의 역대 대통령 기념물이 많다보니 관광객이 연중 넘쳐납니다. 그외에도 현 미국 대통령이 머무는 백악관이나 세계대전, 한국전쟁, 베트남전쟁의 추모시설도 있어 볼거리는 넘쳐납니다. 넘쳐나는 볼거리에 발품팔기에도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가 아니고 좀 시간에 여유가 있는 여행자라면 가봐도 좋을 여행지 하나를 추천합니다.
Great Falls Park입니다. 국립공원관리국에서 관리하는 곳인데 워싱턴 DC나 한인들이 많이 사는 Fairfax지역에서 반시간이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포토맥 강가를 따라 산책길도 있도 특히 넓은 잔디밭의 피크닉장소는 대도시의 주변이라 느끼기 힘들 정도의 자연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사진과 작은 동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포토맥 강의 넘치는 수량이 장관을 만들어 냅니다.
벛꽃이 장관을 이룰 워싱턴DC를 기대했지만 제가 갔을 때는 일찍 져 버려 벛꽃없는 벛꽃축제가 열렸던 워싱턴DC였습니다. 그래도 봄이라 그런지 Great Falls Park의 산책길에는 작은 들꽃들이 많이 피어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