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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비교함에 담아 제품 비교하기
온라인 쇼핑에서 상품을 자주 구매하시나요? 제품을 선택할 때, 모든 상품을 신중하게 살펴봐야 하는데, 특히 화장품은 다른 제품들에 비해 고려할 것이 많은 복잡한(?) 상품군입니다. 화장품을 고를 때는 성분, 내 피부 타입과의 호환성, 그리고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특성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화장품은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존에는 제품의 세부 정보를 살펴보기 위해 각 제품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고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후, 다시 돌아와서 다른 제품을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데다가 각 제품의 정보를 기억하기도 어려운 번거로운 작업이었습니다. 화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교함' 기능을 제공합니다. 비교함 기능은 사용자가 고민 중인 2개 이상의 제품을 선택해 비교함에 담으면, 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화장품의 성분을 꼼꼼하게 살펴서 비교하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적의 선택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컬리] 마이컬리팜
최근 뷰티와 식재료를 판매하는 서비스 '컬리'에서는 서비스 내에 '마이컬리팜'이라는 미니게임을 출시했습니다. 이와 같은 미니게임은 컬리뿐만 아니라 오늘의집, 올웨이즈, 그립 등 다양한 이커머스 서비스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커머스에서는 갑자기 이러한 미니게임을 출시하고 있을까요?
컬리의 '마이컬리팜'을 살펴보면, 사용자들은 미니게임에서 원하는 작물(방울토마토, 오이, 양파, 아보카도)을 선택하고, 작물을 키워 일정 수량이 쌓이면 쿠폰 형태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니게임에는 사용자들을 유입시키기 위한 전략이 숨어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게임을 지속하기 위해 컬리에 더 자주 접속하게 되어 재방문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화분의 수를 늘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친구를 초대하거나(리퍼럴), 작물을 놓치지 않고 수확하기 위해 알림을 허용하는 등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미니게임은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고 서비스를 더 활발하게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미니게임이 데이터적으로 봤을 때,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는지 확인해 봐야 알겠지만,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토스] 주식천재 따라사기
주식 투자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S전자, H자동차 같은 대기업에 소액을 투자하고 있지만, 아직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서 참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저와 비슷한 '주식 초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스는 이러한 주식 초보자들을 위해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추천'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주식 천재 따라사기'입니다. 주식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빌 게이츠나 워렌 버핏 같은 대표적인 투자자 이름은 익숙할 것입니다. 토스에서는 이러한 '주식 천재'들이 투자한 종목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이 투자한 곳이 정답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를 참고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네요. 그래도 투자는 신중하게!
[지그재그] 실험실
카카오톡에서는 '실험실', 티맵에서는 '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최근 여러 서비스에서 아직 출시 전인 베타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그재그도 이와 유사한 형태의 '실험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그재그의 '실험실'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상품 사진 비율이나 상품 리스트의 열 수와 같은 다양한 설정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실을 통해 지그재그는 사용자들이 어떤 옵션을 가장 많이 선택하거나 선호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앞으로 앱을 개선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내비] 잘보이기 모드
카카오내비는 지난 2023년 8월, 고령자를 위한 '잘보이기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모드를 설정하면 주요 주행 정보인 진행 방향, 차선, 표지판 등의 크기가 커지고 고대비 색상이 적용됩니다. 이 기능은 2019년에 발표된 논문 '고령운전자의 보편적 사용자 경험을 위한 차량 내비게이션 앱 디자인 평가 프레임워크 개발'에서 얻은 연구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생각입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내비에서는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나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에 맞는 테마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능 위치 : 더보기 > 길안내 설정 > 주행테마)
[물풍선] 순발력 랭킹
생수를 구매해서 마시나요? 아니면 정수기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생수를 구매해서 마시고 있어서, 매달 2회 정도 쿠팡을 통해 생수를 주문합니다. 이렇게 생수는 정기적으로 주문하는 품목이다 보니, 구매 경험에서 크게 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물풍선 앱은 구매 과정에서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풍선 앱은 구매 결정을 신속하게 유도하기 위해 매주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주문을 빠르게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부여하고 경쟁심리를 자극하는 것이죠. (시도해 봤지만, 순위권 안에 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이러한 전략은 앱의 잔존율 측면에서는 낮을 수 있지만, 사용자들이 상품을 선택하는 데 고민하다가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반복되는 생수 구매'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마트몰] 대체 상품 확인하기
대부분의 쇼핑몰에서는 상품이 품절일 경우, 단순히 품절 표시만 하고 사용자에게 그 이후의 행동에 대한 안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마트몰에서는 품절 시, 그 이후 해결책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상품 품절 시 이마트몰에서는 대체 상품 보기 버튼을 제공하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해당 상품 대신 다른 인기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상품 품절 이후에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겠네요.
[리브애니웨어] 숙소 찾기
한 달 동안 조용한 시골 마을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종종 그런 로망을 품으며 살고 있는데요. 이런 로망을 실현해 줄 수 있는 서비스인 '리브애니웨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리브애니웨어의 홈 화면에 보이는 카테고리는 한 달 살기를 꿈꾸는 사람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 시골 생활, 마당, 돌담, 숲 근처 등 다양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리브애니웨어는 '한 달 살기'라는 콘셉트에 맞게 기본값이 29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4박 또는 기존과 동일한 1박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 달 동안 조용한 곳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리브애니웨어를 확인해 보세요.
[화해] 인물 사진 속 립 찾기
드라마나 인스타그램에서 배우나 인플루언서가 사용한 립 제품 정보가 궁금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화해에서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인물 속 립 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갤러리에 갖고 계신 사진을 업로드하면 해당 인물이 사용한 립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테스트해 본 결과, 아직 정확도는 완벽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색상 정보를 찾는 데는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기술적으로 개선될지 기대됩니다.
[강남언니] OOO님을 위한 후기
강남언니는 성형수술과 피부시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수술 전과 후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강남언니에서는 특별한 인터랙션을 도입하여 사용자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인터랙션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강조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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