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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메이크봇 Jul 12. 2019

글로벌 챗봇 시장이 향하는 곳

글로벌 챗봇 시장 통계 모음

영국 챗봇 기업 ubisend가 발표한 '2019년 챗봇 통계 요약(The 2019 Chatbot Statistics Cheatsheet)'를 번역한 자료입니다. 





[ 챗봇에 관한 통계 모음 ] 


고객의 마음이 향하는 곳


영국 고객의 57%는 챗봇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 기업: 챗봇 산업계에 굉장히 좋은 뉴스입니다. 고객 인지는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는 첫 단계이니까요. 

- 고객: 2017년을 돌이켜 보면, 챗봇이 아직 완전히 새로울 때에도 영국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챗봇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 산업: 챗봇 기술은 더이상 니치하거나 모호한 것이 아닙니다. 챗봇은 산업의 성장에 명확한 기준점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전 세계 고객의 27%는 AI 기반 툴에 관심이 있다

- 기업: AI가 전세계를 장악하고 있고 소비자는 이것을 겁내지 않습니다. AI에 대한 고객 인지가 증가하면 기업은 이점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두려움이 확산되고 있지 않습니다. 소비자는 AI를 활용 가능한 도구로 파악하고 있으며, 큰 기업이라고만 여기지는 않습니다.

- 산업: AI는 더이상 과학 소설이 아닙니다. 이것은 여기에서, 도움이 되고, 고객이 관심있어 하는 것입니다. 출처 


고객의 27%는 챗봇을 통해 단순한 아이템을 산다

- 기업: 챗봇은 기업의 빠른 성공 방법입니다. 챗봇을 판매 채널로서 만들기 위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 고객: 시장이 진화하면서 기업가들은 AI 친화적인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을 더 자주 챗봇을 통해 접근 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 산업: 어떤 산업도 자본 없이 성장할 수 없습니다. 이 통계는 챗봇 업계가 분명히 승리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출처


고객의 48%는 다른 문의 수단 보다 라이브 챗을 선호한다

- 기업: 적응의 시간입니다. 전화 번호와 help@ 이메일은 더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이브 챗봇이 대세입니다. 

- 고객: 전화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기뻐해야 할 통계입니다. 이것은 기업들로 하여금 라이브 챗을 더 많이 사용하도록 하여, 우리 삶을 더 편하게 만들 것입니다. 

- 산업: 라이브 챗은 대화를 위한 혈관입니다. 라이브 챗을 더 많이 쓸수록 더 많은 솔루션이 제공됩니다. 윈윈! 출처


 고객의 35%는 더 많은 회사가 챗봇을 사용하기를 원한다

- 기업: 챗봇 솔루션에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 명확한 니즈를 보여 줍니다. 고객은 챗봇을 더 많이 보고싶어 합니다. 경쟁자를 앞서가기 위한 좋은 기회입니다. 

- 고객: 고객은 자신의 질문에 답을 얻을 수만 있다면, 그 대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상관 하지 않습니다. 

- 산업: 챗봇 산업에 매우 낙관적인 신호입니다. 고객의 1/3 이상이 챗봇을 더 많이 보기를 원하고, 우리는 그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출처


고객의 57%는 즉시성을 위해 챗봇에 관심이 있다

- 기업: 그 어떤 것 보다도 즉시성이 챗봇 대유행에 숨은 이유입니다.

- 고객: 누구도 기다리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구매 원하는 제품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산업: 우리는 '지금'의 세계에 삽니다. 즉시성은 어디에나 있으며, 이제 업계가 제공해야 할 때입니다. 출처


고객의 40%는 챗봇이 돕건 사람이 돕건 상관하지 않는다

- 기업: 반복적인 일을 사람이 아닌, 기계가 하는 것을 고객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정말 필요한 곳에 사람을 배치하세요. 

- 고객: 고객은 이 통계를 통해 산업이 변할 것을 기대합니다. 즉각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 산업: 챗봇 산업의 밝은 전망 자료입니다. 즉시성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비즈니스는 이제 챗봇에 의지할 때입니다. 출처


고객의 55%는 메시징 앱을 통한 기업과의 소통에 관심이 있다 

- 기업: 당신 회사가 가진 연락처는 더이상 고객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이제 확장하여 소셜에서 대화를 시작할 때입니다. 

- 고객: 고객이 비즈니스와 기대하는 소통 방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 통계는 트렌드를 강화하고, 우리가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비즈니스와 이야기하도록 합니다.

- 산업: 이 통계는 메시징 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더 강화할 것입니다. 출처


고객의 21%는 챗봇을 기업과 소통하기 가장 쉬운 방식으로 생각한다 

- 기업: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싶다면, 챗봇을 이용하세요.   

- 고객: 챗봇 적용은 이제 시작 단계입니다. 이 수치는 앞으로 몇 년 간 더 증가할 것입니다.

- 산업: 이 통계는 챗봇이 잠시 반짝이는 유행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출처


고객의 95%는 고객 서비스가 챗봇의 주요 장점이 될 것이라고 본다

- 기업: 당신의 고객 서비스 부서는 챗봇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곳일 수 있습니다. 

- 고객: 고객은 질문에 대한 즉답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고객 서비스는 챗봇 기술을 통해 재점검 받게 될 것입니다.

- 산업: 고객 서비스는 챗봇 산업을 성장시키는 주요 섹터가 될 것입니다. 출처


고객의 15% 지난 1년 동안 챗봇을 통해 기업과 대화했다

- 기업: 충족되지 않은 니즈가 있습니다. 퍼스트 무버가 가장 큰 수익을 얻을 것입니다. 지금이 참여하기 가장 완벽한 시간입니다.

- 고객: 챗봇 기술에 대한 인지도는 아직 성장의 여지가 많습니다.

- 산업: 챗봇 산업은 혁명을 만들고 있습니다. 성장의 여지가 많습니다. 인식을 높이는 것이 다음 도전 과제입니다. 출처


고객의 48%는 사람보다 챗봇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선호한다

- 기업: 효율성은 중요합니다. 간과하지 마십시오. AI 솔루션이 당신의 고객을 돕게 하십시오.

- 고객: 희망하건데, 통계는 AI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를 이끌 것입니다.

- 산업: 이 통계는 재미있는 챗봇에서 실용적인 솔루션 챗봇으로 계속해서 이동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출처




비즈니스의 수익성이 향하는 곳


고객의 47%는 챗봇으로 물건을 살 의향이 있다

- 기업: 이것은 아주 강력한 것입니다. 고객에게 챗봇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기회를 주고 있습니까?

- 고객: 구매자는 경제를 추동하고 트렌드를 만듭니다. 고객은 자동화된 대화를 통해 더 많이 구매할 것입니다. 

- 산업: 산업에서 구매자의 의도 보다 더 영향력이 큰 것은 없습니다. 이 통계는 챗봇이 성장한다는 명확한 시그널입니다. 출처


26~36세 소비자는 챗봇으로 481파운드를 쓸 의지가 있다

- 기업: 소비자는 챗봇을 통해 평균 300파운드를 쓸 의지가 있습니다. 당신은 이 가격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합니까?

- 고객: 이 숫자는 소비자가 좋아하는 매장이나 기업에서 챗봇을 도입하도록 이끌 것입니다. 

- 산업: 새로운 채널을 통해 물건을 사겠다는 의도를 표현하는 것은 쉽지만, 숫자로 확인되기는 어렵습니다. 이 숫자는 업계가 찾을 수 있는 가장 실제적인 지표입니다. 출처 


은행은 챗봇 상호 작용 당 0.6 달러를 아낀다

- 기업: 고도로 최적화된 은행 시스템은 챗봇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기업은 얼마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까?

- 고객: 기업이 고객에게 무언가를 제공할 때는 매출이 늘거나 비용이 줄 때입니다. 이 통계는 기업이 고객에게 챗봇을 더 많이 제공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 산업: 챗봇은 비즈니스 예산을 줄입니다. 이것은 챗봇 산업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칩니다. 출처


고객의 45.8%는 이메일 보다는 메시지 앱을 통해 소통하는 것을 선호한다

- 기업: 당신의 비즈니스는 메시징 앱이 가능합니까? 메시징 앱은 고객이 있는 곳이고, 고객은 더 이상 기다리지 않습니다.

- 고객: 메시징 앱은 친구, 가족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변화는 이제 비즈니스를 고무시키기 시작해야 합니다.

- 산업: 메시징 채널이 인기를 얻으면서, 이 채널을 통한 자동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출처


챗봇 덕분에 매년 기업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잠재 금액, 60억 파운드

- 기업: 비용 절감, 절감, 절감. 당신의 기업은 챗봇 자동화로 어떤 부분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까? 

- 고객: 기업의 잠재적이고 방대한 비용 절감으로 고객은 기업과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대화라는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산업: 매출이건 비용 절감이건 돈은 산업을 움직입니다. 이 거대한 돈은 챗봇 도입을 촉진합니다.출처


경영진의 34%는 챗봇으로 생긴 자유 시간에 깊은 사고와 창조적인 일을 한다

- 기업: 챗봇은 인간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챗봇은 사람이 가장 잘 하는 일에 집중하도록 돕습니다. 

- 고객: 자동화로 생긴 자유 시간 덕분에 기업은 당신을 도울 때 더 혁신적인 방식을 사용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산업: AI, 챗봇을 둘러싼 부정적인 감정은 이 간단한 통계로 깨집니다. 출처


미국 고객의 27%는 챗봇으로 간단한 아이템을 살 의향이 있다

- 기업: 고객이 챗봇으로 물건을 사게 하는 기업이 장기적으로 이길 것입니다. 

- 고객: 고객은 곧 그들이 원하는 어떤 것이건 챗봇을 통해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통계는 챗봇 도입을 촉진합니다. 

- 산업: 물건 구매 방식 중 하나로 챗봇을 도입하는 것은 큰 도약입니다. 이것은 작은 아이템 구매부터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할 것입니다. 출처


미국 성인의 13%는 비싼 물건을 챗봇으로 살 의향이 있다

- 기업: 고가 티켓을 팔고자 할 때도, 챗봇은 좋은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세요!

- 고객: 고객은 챗봇을 통해 더 많은 것을 구매하고 학습하기를 원합니다. 

- 산업: 이 통계는 챗봇이 저가 항목만 취급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챗봇이 작은 아이템을 위한 니치 시장만은 아니라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줍니다. 출처


고 성과 회사의 28%는 마케팅 수단으로 AI를 활용한다

- 기업: 1990년대 웹사이트가 등장했고, 골든 러시가 있었습니다. 오늘날은 AI의 골든 러시입니다. 당신의 회사가 뒤처지지 않게 하세요. 

- 고객: AI는 기업이 더 나은 결정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 고객이 더 나은 서비스를 받도록 돕습니다. 

- 산업: AI가 전 세계를 장악합니다. 고성과 회사는 모두를 끌어올릴 것입니다. 출처


고 성과 회사의 31%는 향후 12개월 내에 AI를 사용할 계획이다 

- 기업: 만약 AI가 아직 당신 기업에 실행되고 있지 않다면, 조만간 그렇게 될 것입니다. 

- 고객: 당신이 좋아하는 기업이 더 나은 콘텐츠, 더 나은 제품, 더 나은 마케팅을 12개월 이내에 제공하리라 기대하세요.

- 산업: 고 성과 회사의 28%는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1%는 향후 12개월 내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출처




챗봇 산업이 향하는 곳


기업의 96%는 챗봇이 계속될 것이라고 본다

- 기업: 당신, 당신의 경쟁자, 당신의 고객은 챗봇이 여기에서 계속 될 것이라고 봅니다. 만약 당신이 예외적인 4%라도, 당신은 어쨌든 적응하고 싶을 겁니다. 

- 고객: 챗봇은 어디에도 가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기술에 흥미가 있다면, 이것은 멋진 소식입니다. 

- 산업: 챗봇에 대한 많은 편견이 있지만, 기업이 이 기술을 실행하리라는 것은 명백합니다. 출처


2016년 챗봇 시장 가치 7.03억 달러

- 기업: 챗봇은 큰 돈의 가치가 있습니다. 당신의 기업은 이 산업에서 어떤 어떤 몫을 취할 것입니까?

- 고객: 당신이 좋아하는 기업의 챗봇 도입이 머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챗봇은 실제적인 거래가 이루어지고, 잠재력이 큰 산업입니다. 

- 산업: 챗봇 시장의 가치는 이 기술이 진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016년과 2021년 사이에 챗봇 시장은 연평균 35.2% 성장

- 기업: 기업을 위한 챗봇을 생각하시나요? 지금이 빠르게 시작할 때입니다!

- 고객: 이 산업의 성장은 '챗봇 자동화'라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제공하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 산업: 연평균 35% 성장은 놀라운 힘을 가진 긍정적인 지표입니다. 


2021년까지 챗봇에 투자될 금액, 45억 달러

- 기업: 새로운 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숫자는 걱정할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전체 산업이 막대한 현금을 투입할 것입니다. 

- 고객: 고객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기업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챗봇 연구 개발에 투자하기를 원합니다.

- 산업: 상당한 투자가 챗봇 산업의 성장을 추동할 것입니다. 출처


기업의 80%는 2020년까지 챗봇 솔루션을 가진다

- 기업: 2020년까지 당신 경쟁자 다섯 중에 넷은 챗봇 자동화로 이익을 취합니다. 당신은 준비가 되었습니까?

- 고객: 고객은 기업의 대부분이 챗봇 자동화를 시작하리라는 것을 기대하기 시작했습니다. 

- 산업: 우리는 앞으로 몇 년 내 챗봇 산업의 고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챗봇 기술을 사용하는 기업의 65.1%는 인터넷 소프트웨어 영역이

- 기업: 인터넷 소프트웨어 영역 밖에 있는 기업과 시장 사이에는 격차가 있습니다. 챗봇 기술을 실행하는 선두 주자가 되세요. 

- 고객: 인터넷 소프트웨어 소비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기업과 관계 맺기가 점점 더 쉬워집니다.

- 산업: 인터넷 소프트웨어 산업이 새로운 기술 영역을 선도하는 것은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산업은 곧 따라올 것입니다. 출처


2022년까지 은행 거래의 90%는 자동화된다

- 기업: 만약 은행 거래처럼 복잡하고 개별적인 거래도 자동화된다면, 당신의 기업은 챗봇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고객: 소비자는 은행 산업부터 시작하여, 기업들이 더 빠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리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산업: 금융 거물들이 산업을 이끌고 나감에 따라, 챗봇 적용이 더 놀라운 속도로 진행되리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58%의 기업은 챗봇 기술을 B2B에 사용한다

- 기업: B2B와 B2C 챗봇은 거의 균등하게 나눠져 있지만, B2C 회사가 따라잡아야 할 것이 좀 더 많습니다.

- 고객: 소비자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챗봇과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 산업: 우리는 B2B 산업이 챗봇 도입을 이끌 것이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B2B 챗봇과 상호작용함에 따라, 그들은 자신이 학습한 것을 B2C 산업에도 도입하려고 할 것입니다. 출처





메이크봇 _ 챗봇 이노베이터 

챗봇 도입 문의 b2b@makebot.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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