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태윤 Sep 29. 2020

응답하라 X세대15(#사내정치, #로그인, 로그아웃)

내 마음대로 막 써보기 실험..시+인스타그램= '시스타그램(?)’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평범한 20년차 직장인 입니다. <작가는 처음이라>, <유대인 교육의 오래된 비밀>, <토닥 토닥 마흔이 마흔에게> 작가 입니다.     

 

하루 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대표 낀세대 70년대생과, X세대를 응원하기 위한 현재 집필중인 저의 새로운 원고 <응답하라 X세대> ‘나는 20년차 대한민국 직장인입니다’를 브런치 가족분들에게 선 공개 합니다~     

하상욱 시인이 SNS 짧은 시로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 놓았다 했듯이

내 마음대로 노트북의 손가락 가는대로 막 써보기 실험..    

  

<응답하라 X세대~> 스토리15_시스타그램 #사내정치, #로그인, 로그아웃


사내정치     


이런들 어떠하고 


저런들 어떠하리     


나는 지금의 모습이 좋은데 


세상이 나에게 선택을 강요 하네     


주식처럼 대박 아님 쪽박..  


극단적 두 갈래길.. 

    

눈앞에 어른거리는 


아이 얼굴아내 얼굴..    

      

#가깝고도 먼 사내정치#불가근불가원#정치는 국회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회사 담배 정치 무섭   



# 로그인로그아웃    

  

얘들아 대화좀 하자!!!


아빠 엄마의 간곡한 부탁에


아이들의 하나된 목소리


카톡방 열까요?”   

  

카톡..  카톡.. 카톡..


국민 음성지원 서비스가 되어 버린 그 녀석 


어느 순간 카톡 감옥 방이 몇 개인지

 

끝이 보이지 않네     


나가면 나갈수록 새로 생기는 감옥들


다 나가고 싶지만 밥벌이라 용기가 나지 않네


언제쯤 나는 자유로울 수 있을까?


카톡을 안한다는 용기 있는 사람이 


그저 부러울 뿐     


내가 스마트폰을 소유한 건지..


스마트폰이 나를 소유한 건지..    

 

#카톡방에 초대거부 기능 부탁해#모든 방에서 나가고 싶네#새벽 카톡은 그만 

작가의 이전글 응답하라 X세대14(#가장 만나기 힘든 사람, #영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