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태윤 Sep 29. 2020

응답하라 X세대20(시스타그램 #어머니의 반찬 #심장)

내 마음대로 막 써보기 실험..시+인스타그램= '시스타그램(?)’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평범한 20년차 직장인 입니다. <작가는 처음이라>, <유대인 교육의 오래된 비밀>, <토닥 토닥 마흔이 마흔에게> 작가 입니다. 

     

하루 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대표 낀세대 70년대생과, X세대를 응원하기 위한 현재 집필중인 저의 새로운 원고 <응답하라 X세대> ‘나는 20년차 대한민국 직장인입니다’를 브런치 가족분들에게 선 공개 합니다~     

하상욱 시인이 SNS 짧은 시로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 놓았다 했듯이

내 마음대로 노트북의 손가락 가는대로 막 써보기 실험..      


<응답하라 X세대~> 스토리20_시스타그램 # 어머니의 반찬, #심장


어머니의 반찬      


40대 중반에 홀로되신 어머니


아들 셋 키운다고 식당일 하시며 녹아내린 허리어깨무릎    

 

어느덧 내 나이 돌아가신 아버지 나이가 훌쩍 지났네


아직도 아들 셋 걱정에 기도하는 우리 어머니


볼 때 마다 한가득 밑반찬을 싸주시며 행복해 하는 어머니

     

냉장고에서 음식물쓰레기로 들어가는 음식이 과반


하지만 당신을 위해 말 못하는 선의의 거짓말     


오늘도 내 차에는 


어머니의 사랑의 향기가 한가득 피어오르네 

   

#사랑으로 정성으로 버무린#어머니 양이 너무 많아요#그래도 어머니의 손맛은 세계 최고!#100세까지 건강하세요



# 심장     


무슨 일이든


순서가 있다

 

내가 먼저 뜨겁게 타올라야


다른 사람을 불태울 수 있다  

   

나는 지금 몇도인가?


나의 심장에 말을 건넨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대충 대충도 없다#내가 먼저 불타올라야 다른 사람에게 미온이라도 전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응답하라 X세대19(시스타그램 #응급실 #인생드라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