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태윤 Sep 30. 2020

응답하라 X세대22(시스타그램 #메타인지, #성공한삶)

내 마음대로 막 써보기 실험..시+인스타그램= '시스타그램(?)’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평범한 20년차 직장인 입니다. <작가는 처음이라>, <유대인 교육의 오래된 비밀>, <토닥 토닥 마흔이 마흔에게> 작가 입니다.  

    

하루 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대표 낀세대 70년대생과, X세대를 응원하기 위한 현재 집필중인 저의 새로운 원고 <응답하라 X세대> ‘나는 20년차 대한민국 직장인입니다’를 브런치 가족분들에게 선 공개 합니다~     

하상욱 시인이 SNS 짧은 시로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 놓았다 했듯이

내 마음대로 노트북의 손가락 가는대로 막 써보기 실험..   

  

<응답하라 X세대~> 스토리22_시스타그램 # 메타인지, # 성공적인 삶


메타인지    

 

너 자신을 알라


소크라테스의 명언


메타인지를 높이자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내가 무엇을 잘못하는지


거기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된다     


#나를 분석하자#장단점을 알자#잘 할수 있는 것에 집중#못하는 것은 중간 이상만 하자#조금씩 조금씩 나를 변화시켜 나가자     


                                                                      

대한민국에서 성공적인 삶     


영유


국제중


특목고


SKY 또는 아이비리그


대기업 또는 공무원


35세전에 결혼


아이는 2명 정도


강남 3구에 내집 마련?


30평대 국민평형


2000CC 이상 중형 세단


고령화 시대 개인연금 노후 준비 

    

#대한민국 성공의 정석?#나는 사람인가 로봇인가#여긴 어디? 나는 누구?#숨 좀 쉬며 살자#남의 인생 지나친 참견은 그만#흔들리지 말고 중심 잡고 살자#행복은 재산순이 아니잖아요#하나의 문을 열면 또 하나의 문이 나온다#비교하며 살면 모두가 불행해진다



작가의 이전글 응답하라 X세대21(시스타그램 #현역의 삶, #사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