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스피디아 Aug 07. 2022

유튜브 리뷰 왜 나는 항상 일하는 시간이 부족할까?

퇴사한 이형 유튜브 리뷰 


1. 방송 제목:

왜 나는 항상 일하는 시간이 부족할까? 퇴사한 이형


2. 방송 시간:

01:02:24


3. 방송 주제:

자기계발


4. 시청 후기 및 적용할 점:

이번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작업 프로세스의 기준 없이 품질을 올리려 하는 것'이 업무 시간 낭비의 주 원인이라는 것이었다. 나도 강의안 작성 업무가 최대 8시간까지 걸린 적도 있다. 


그 이유는 내가 '이 작업을 어느 정도까지 퀄리티를 끌어올려야 하는지'를 생각하지 않고 이 일에 착수했기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나는 강의안에 대한 목표지점을 설정하지 않고, 무작정 최상급의 퀄리티만 추구하려고 했다. 


그런데 초등학생들이 이해하는 것이 타겟이라면, 그 정도의 깊이와 수준으로 강의를 준비하면 된다. 어찌 보면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깊이있는 내용까지 담느라 8시간이나 썼다면 그건 낭비시간인 것이다. 


따라서 적용할 점은 내 프로세스의 퀄리티의 목표지점을 먼저 정하고, 그 지점에 도달할 정도로만 업무시간을 할애하는 것이다. 


그 외에도 이 강의에서는 어떻게 업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해준다. 계속해서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도 야근을 밥먹듯이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강의이다.   


5. 개인적인 시청 선호도(별 5개 만점 기준):

★★★★★


6. 방송링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