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어린이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다 Feb 15. 2022

Education Support

도움이 즐거운 사람

 Transition.


  호주에 사는 동안 내내 Hospitality 에서 일을 했고, 하고 있다. 한편으론 모든 일이 Hospitality 와 연계되어 있다 싶은 생각이 들지만 이제 그만 레스토랑에서 하는 일을 멈추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그 발걸음을 옮기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던 것. 그래서 시작하게 된 Education support.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은 진작부터 들었으나 어떤 공부를 해야 할 지 결심히 서지 않았다. 그리고 우연히 친구에게서 듣게 된 이 과목은 "앗! 이거다. 내가 바라던 바로 그것!" 이라는 마음을 먹게 만들었다. 시작한 지 3주차인데 수업시간에 배우는 내용들이 Certi 를 따기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서 기쁨을 만끽하는 중이다. 아이들과 함께 일을 하기 위해선, 아이들의 발달과정에 따른 이론을 숙지해야하고 언제나 관찰하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배워나간다. 그 과정에서 나는 타인을 이해하는 법과 타인을 혐오하지 않는 법에 대해서 배운다. 타인의 행동이 정당화 될 수는 없어도 '이해'라는 매개체가 들어가면 마음이 많이 누그러들게 된다. 누군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공부인데 결국은 나를 돕는 공부를 한다는 생각이 드니, 마음이 벅차다. 그래서 공부하는 과정을 연재해보자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