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성준 Mar 06. 2019

꽃처럼 덧없이

꽃이 있던 액자의 추억


어느 토요일 아침에 늦잠을 자고 일어났더니 아내가 노란 국화가 붙어있는 종이 액자를 가져왔다. 생화를 고정하고 그 옆에 손글씨를 몇 줄 쓰면 비로소 완성되는 입체 액자인 것 같았다.


"뭐라고 좀 써봐."


아내가 무턱대고 말했다.졸린 눈을 비비고 있던 나는 잠깐 생각하는 척하다가 아무렇게나 몇 자 적어넣었다.


꽃처럼 행복하게,
꽃처럼 덧없이 살자
성준과 혜자.


아무 생각 없이 쓴 건데 막상 써놓고 보니 그럴듯 했다. 인생도 그렇다. 아무 생각 없이 선택한 것도 나중에 소중해질 수 있다.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실수담이 많은 사람이 부자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