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IVE | 정우
맹그로브에 하룻밤 머물고 간 손님, 싱어송라이터 정우 Jungwoo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곱고 맑은 모습으로 담담한 위로를 건네는 정우의 이야기에 함께 귀 기울여 봅니다.
사람이 아닌
사랑이 필요할 뿐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
이미 그 건 내 몫이 아니었어
정우(Jungwoo)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
곡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부산과 서울에서 기타를 치고 노래하는, 포크 음악에 기반한 싱어송라이터 '김일두'의 1집 [곱고 맑은 영혼]의 수록곡입니다. 정우만의 서정성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 된 곡을 감상해 보세요.
홈라이브 HOME LIVE 란?
뉴리빙 커뮤니티 브랜드 맹그로브가 공간 곳곳에서 전개하는 아티스트 라이브 프로그램입니다. ‘내 집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컨셉으로 펼쳐지는 오프라인 콘서트는 물론, 다채로운 아티스트 비디오 콘텐츠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홈라이브 콘텐츠를 준비하며 만난 정우에게, 나와 성장 그리고 집에 대한 다섯 가지 짧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1. 맹그로브는 다양한 사람들이 건강하게 교류하며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공간과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어요. 정우가 생각하는 좋은 성장이란?
반갑게도 제 정규 2집을 통해 스스로에게 가장 많이 던졌던 질문입니다. 오늘은 이미 질문에 답이 나와있는 것 같아요. 타인과 교류하고 그 안에서 나를 발견하는 일, 그를 즐거워하는 일이 곧 좋은 성장을 일군다 생각해요.
2. 2023년부터 인디펜던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계신데요. 인생에서 독립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사람을 의지하며 살아가되 의존하지 않는 것을 독립이라 믿어요.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의미를 주고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 자신을 집요하게 사유하는 힘도 중요해요. 한 가지 가치에 매몰되지 않는 힘이 있어야 건강한 독립이 완성되는 것 같아요. 일이든, 관계든, 무엇이든 다를 것 없이요.
3. 정우만의 자기다움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고강도의 운동. 일주일에 최소 두 번.
4. 코리빙 하우스 맹그로브를 경험해본 후기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 비디오 촬영부터 콘서트까지 매우 안락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사전 답사 때부터 호시탐탐 입주를 탐냈는데 침대 밖으로 나가지 않는 제게 이토록 완벽한 편의시설은 사치인 것 같아 맹그로브를 놓아주었습니다. 좋은 추억을 선물 받은 것으로 만족하겠습니다.
5. 정우에게 집이란?
나를 담는 그릇입니다.
아티스트 | 정우
영상 | 마일드아이즈
글 | 정우, 임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