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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상희 Aug 31. 2020

비즈니스 가설 수립

비즈니스 디자인

[좋은 가설의 특징]
비즈니스 가설을 잘 수립하려면 당신이 조사하고 싶은 것을 테스트 가능하고 정교하며 개별적인 것으로 기술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3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1 테스트 가능한 (testable)
증거(그리고 축척된 경험)에 기반하여 참인지 거짓인지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2 정교한 (precise)
구체적인 모습이 정확히 기술되어야 한다.
정교한 가설은 what, who, when을 상세히 기술한다.
3 개별적인(discrete)
뚜렷하고 테스트 가능하며 정교한 조사 대상을 오직 하나만 기술해야 한다.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 p47

가설은 비즈니스를 구체화하고 실현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작업에 필요하다.
우리가 그것을 할 수 있을지, 우리의 고객이 누구이며 그들이 원하는 서비스인지, 우리는 이 아이디어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에 대한 세밀한 가설 설정이 필요하다.



이후 실행할 수 있는 우선순위를 설정을 위해 아이디어에 대한 현재의 실증할 수 있는 증거와 비즈니스 중요도에 따라 검증해야 한다. 

#비즈니스아이디어의 탄생 p47 #비즈니스디자인 #비즈니스가설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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