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희 May 07. 2019

나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브랜드 북리뷰 



퍼스널 브랜드란?
대학을 다닐 때, 오랜 직장을 다니며, 늘 내게 있었던 별명들, 브랜드적 이름이 있었다.
나의 브랜드적 이름 즉 별명은 나의 특성과 장점, 그리고 이미지를 심어주어 이미지적 혜택을 얻을 수 있었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나라는 사람을 설명해주고 나의 특성과 이미지를 전달해주었다.
물론 부정적 이미지 연상을 준 경우도 생기게 된다.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늘 나의 브랜드 관리는 성장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일인 것 같다.
나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딩이란 지점에서 나의 기본 자산들을 체크해보자.
—————
첫째, 지식자산
지식자산은 가치, 가치관, 주관적 지식, 기술적 측면은 반복된 경험을 통해 얻은 사고력, 숙련도, 노하우 등을 말한다.
둘째, 감성 자산
자신의 한계와 가능성을 객관적 판단해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리고 상대방의 입장을 진정으로 이해하며 타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이다.
셋째, 고객자산
나의 지인, 친구, 가족, 배우자, 회사 동료, 친척 등 내, 외부 네트워킹 능력과 그들에게 나의 새로운 지식, 공유, 활용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능력이다.

[출처:퍼스널 브랜딩_이너 셔클 펀더멘탈 중 발췌]
————————
이런 자산들은 각개전투가 아닌 상호보완적 관계를 유지해야만 한다.
개인의 비전, 꿈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있어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관리는 꼭 필요한 부분이며 나의 현재를 돌아보는 것은 미래에 원하는 나를 만드는 시작이다.
5월 강의 준비하며 개인의 성장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남겨본다. .
.
#디자인씽킹 #it기업을위한디자인씽킹 #병원디자인씽킹 #제품디자인씽킹 #서비스디자인씽킹 # 마노컨설팅박상희 #실무에바로쓰는디자인씽킹 #창업자를위한디자인씽킹 #스타트업디자인씽킹 #디자인씽킹박상희 #창업브랜드디자인씽킹 #창의적문제해결디자인씽킹 #업무혁신디자인씽킹 #4차혁명디자인씽킹 #데이터기반디자인씽킹 #퍼소나모델링 #프로토타입 #퍼스널브랜딩디자인씽킹

매거진의 이전글 비즈니스 가설 수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