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랜드와 공간

브랜드 오피스 디자인

by 박상희

브랜드와 공간

새로운 공간 브랜딩 작업 의뢰

글로벌 산업 전시 전문 기업으로 한국지사를 설립하였다.

해외 진출 시 전시행사를 기획하고 기업들의 성장과 도전을 돕는 회사다.

그들의 아이덴티티가 잘 묻어난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 미션~!

큰 비용이 드는 인테리어가 진행될 예정은 아니라

이 회사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공간 브랜딩을 준비한다.


공간 브랜딩의 순서

1 브랜드 정보 확인하기

기업이 제공한 자료와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피고 브랜드 키워드를 찾아낸다.

2 브랜드 키워드를 이미지 키워드로 정리하기

도전, 성장, 성취, 열정, 파트너십을 강조한 회사

> 이미지 키워드로 전환하기

3 브랜드 톤 앤 매너에 맞는 소재, 컬러, 디자인 리서치하기

4 도면 중심 디자인 입면도 작업하기

5 공간 브랜딩 제안서 작성하기


앞단의 브랜드 정보 기반한 키워드 작업은 기업이 원하는 바를 제안한다는 면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다.

디자인은 단순 오퍼레이션 작업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 파악부터 기획, 시각적 아웃풋까지 모두를 포괄하는 작업이다.

.

.

#공간브랜딩 #브랜드컨설팅 #마노컨설팅


www.manoconsulting.co.kr



매거진의 이전글미래가치를 디자인하는 리더십연구소’ 자기설계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