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희 Dec 08. 2021

브랜드와 공간

브랜드 오피스 디자인

브랜드와 공간 

새로운 공간 브랜딩 작업 의뢰

글로벌 산업 전시 전문 기업으로  한국지사를 설립하였다.

해외 진출  전시행사를 기획하고 기업들의 성장과 도전을 돕는 회사다.

그들의 아이덴티티가 잘 묻어난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 미션~!

큰 비용이 드는 인테리어가 진행될 예정은 아니라

이 회사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공간 브랜딩을 준비한다.


공간 브랜딩의 순서

1 브랜드 정보 확인하기

기업이 제공한 자료와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피고 브랜드 키워드를 찾아낸다.

2 브랜드 키워드를 이미지 키워드로 정리하기

도전, 성장, 성취, 열정, 파트너십을 강조한 회사

> 이미지 키워드로 전환하기

3 브랜드 톤 앤 매너에 맞는 소재, 컬러, 디자인 리서치하기

4 도면 중심 디자인 입면도 작업하기  

5 공간 브랜딩 제안서 작성하기


앞단의 브랜드 정보 기반한 키워드 작업은 기업이 원하는 바를 제안한다는 면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다.

디자인은 단순 오퍼레이션 작업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 파악부터 기획, 시각적 아웃풋까지 모두를 포괄하는 작업이다.

.

.

#공간브랜딩 #브랜드컨설팅 #마노컨설팅


www.manoconsulting.co.kr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가치를 디자인하는 리더십연구소’ 자기설계연구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