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한의원 다이어트 상식 17편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각종 연예인의 다이어트 식단은
해당 연예인의 기초대사량과 체질, 생활방식 등을 반영하여 구성된 것으로, 대부분 강도가 매우 높은 초절식 다이어트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했을 수도 있는 보조적인 방법들이 충분히 알려지지 않습니다.
마치, 잘 짜인 식단처럼 보이긴 하지만 일반인이 무턱대고
따라 했다가는 몸이 힘들어져서 며칠 만에 포기하게 되거나
건강을 상하게 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3요소]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3요소] 바로가기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의 위험성
1. 연예인을 위한 초 저열량식단
2014년 가수 에일리는
새 앨범을 준비하며 하루 500kcal만 먹는 식단조절로, 한 달 사이 10kg을 감량해 49kg의 마르고 매력적인 외모를 선보여서 화제가 되었고, 동시에 에일리의 다이어트 식단도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2018년 최근에 이르러서야
에일리는 2014년 무대에 서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로 몸을 혹사해야 했던 시절의 고통과 아픔,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은 등 몸의 이상 현상과 자괴감을 밝히고 있습니다.
[기사 출처 : http://www.insight.co.kr/news/170590]
모델 최소라는
키 179cm에 46kg 체중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 패션쇼에 참가하는 4주가량은 물만 마시며, 정말 못 견딜 만큼 힘들 때 약간의 바나나를 먹고 버틴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먹는 양을 극도로 줄인 굶는 다이어트 때문에 건강이 악화하여 불면, 탈모, 면역력 저하, 푸석푸석한 피부, 피부가 불게 올라오는 알레르기, 그리고 자궁하수처럼 밑이 빠지는 듯한 증상에 한 달 이상 시달리는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겪고 있으며, 육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피폐해지고 있음을 고백했습니다.
[기사 출처:http://www.insight.co.kr/news/170772]
2. 부정확한 다이어트 식단과 정보
3. 과도한 운동량
과거 소녀시대 제시카는
데뷔 초 통통했던 몸매를 관리하기 위해 “죽을 만큼 운동하고 죽지 않을 만큼 먹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식이조절로 조금 먹고
헬스(봉 운동 다이어트), 식후 1시간 훌라후프, 3시간~4시간 이상의 등산까지 혹독한 운동으로 살을 뺀 것으로 유명했었습니다. 거기에 안무연습과 각종 공연, 방송 스케줄과 행사를 소화하며 소모하는 열량까지 추가하면 일일 소모 열량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에 성공한 방송인 안선영의 경우는,
탄수화물, 설탕, 소금의 3가지 흰 음식(3W)을 먹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한주에 몇 회씩 PT와 필라테스, 오전 공복 1시간씩 러닝, 홈 트레이닝을 통해 다져진 몸매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을 속속들이 알아도,
굳이, 따라 할 필요성이 있을까?
4.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 연예인 본인만을 위한 식단
다이어트의 정석
브이한의원 한방다이어트
연예인의 다이어트 식단이 아닌
나에게 맞춘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과
나의 생활과 환경에 맞는 나만의 비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