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신님의 전망, 믿어 의심치 않아요.
AI 도움을 받아 의사 결정하는 정도는 곧 다가올 전망. 결국은 직관보다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어제 저커버그 'Building Jarvis' 글을 소개했는데, 이번엔 영상! 모건 프리먼 목소리 출연했고요. 저커버그 부인과 아기, 부모님까지 출연. 배경은 자기 집인가봐요.
저커버그는 이 영상 외에 부인 프리실라의 자비스 사용기 영상도 올렸어요. 작심하고 AI 홍보대사.
고졸에 경력 10년인 저커버그면 중급 개발자.. 아니, 개발자를 어떻게 저런 방식으로 평가한다는 건지..
미국 올랜도 테러 피해자 유족이 IS 메시지 전파에 기여했다는 이유로 페북, 트위터, 구글 상대 소송을 냈습니다. 매개사업자 책임 이슈. 이걸 책임지라고 하면, 안전한 콘텐츠 외에 나머지는 지우게 만드는 검열 이슈가 생길텐데..
EU는 페북이 왓츠앱 인수과정에서 허위 정보를 제공했다고 공식 비판. 최종 결정에 따라 전세계 매출 1%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애플은 EU의 16조 세금 폭탄에 항소했고, EU 최고법원에서 수년 간 다투게 됐습니다. 미국 기업들의 유럽 수난기. 그러나 다 가져간 것도 맞으니까요.. 최소한 트럼프 주장 중에 세법 어렵게 만든 탓에 '조세 전문가' 고용할 능력 있는 이들만 덕본다는 건 틀리지 않은 얘기. 누구를 위한 세금 구조인지..
구글은 직원이 실리콘밸리 생활에 대해 소설을 쓸 경우, 회사 허락을 받으라는 내부 정책이 있답니다. 한 직원이 부당하다며 소송을 제기했어요. 동료가 회사 정보를 흘리는 것 같으면 보고하라는 내부 정책도 함께 걸렸어요.
조 단위 미국 국방부 계약을 따낸 MS.. (그런데 왜.. MS가 미국 정부와 가장 친한 걸로 나오던 스노든 폭로가 떠오르는.. 제가 이상한 거겠죠..)
저 차트들 훌륭합니다. 우리나라 것도 저렇게 함 봤으면 좋겠어요. 궁금..
세상에.. 전세계 코미디언들이 트럼프로...ㅎㅎ;;;
이런 상황이니 이해가 될 법도.. 테크서밋 하루 만에 인수위에 합류하시다니.. 무튼, 작년에 4100만 달러 벌어서 여성 CEO 연봉킹이셨던 분.
좀 슬프고.. 남 걱정 할 때가 아니라는 생각도 드는 동시에, 진짜 100, 200 버는 (임금근로자 절반이 200 이하 벌죠..) 분들 걱정도 되고..
윤쌤 글은 정말 멋져요. 제가 사실 트레바리와 인연 맺은 것도 이 분 글이 좋아서 계속 보다보니...ㅋ
이런 지적은 볼 때 마다 어쩐지.. 철렁..
@atmostbeautiful 과로가 성공의 대가라는 생각은 산업화 시대 유물. 일과 삶이 흐려진 지금 잘 쉬는 것도 능력이다. 역사속 창의적 인물들은 휴식의 귀재였다. 과로 문화부터 퇴치하고 휴식을 적극 찾아 누려라. 신간 Rest 리뷰
삶의 질.. 어제 베이징입니다. 로이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