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마냐 뷰

<마냐 뷰> 1220 : 이미 AI 시대

by 마냐 정혜승

눈이 번쩍 뜨이는 건 없는 듯요.. 음.. 제가 얼리가 됐나봐요ㅋㅋ


이것도 놀라운 동시에 놀랍진 않은게.. 1위 파이썬(이게 뭔지 정확히 모르지만, 요즘 제 옆자리 Ive도 공부하기 시작했죠..), 2위 데이터과학자 입문강의, 4위도 데이터과학, 7위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8위 빅데이터 등..와튼스쿨 경영학 강의 외에는 대부분 개발자에게 필요한 강의들. 저걸 배우면 길이 열린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학교 수업만으로는 한계가 있을듯도 하고요.

2016년 코세라 인기 강의 12선…1위는 ‘파이썬’

코세라는 MOOC(온라인 공개강의 서비스) 업체들 중 가장 많은 가입자수를 보유한 기업으로, 그만큼 MOOC 확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TV 광고도 진행하면서 신규 사용자도 적극 유치했는데요. 그 결과 월 10만명 활성사용자가 코세라를 방문하고, 매달 2만명이 넘는 신규 사용자가 코세라에 유입됐다고 합니다. 코세라는 강의 개수도 많고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 중 올해 코세라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강의는 어떤 것이었을까요? 마침 코세라가 가장 많은 유료 수료증을 배출한 인기 강의 12개를 뽑아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아래 데이터를 참고하면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올해 순위를 살펴보면 지난해에 비해 업무에 바로 도입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가 많으며, 기업과의 협업도 늘린 것이 눈에 띕니다. 12위. 비즈니스 전략 - 펜실베니아대학 와튼스쿨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경영대학원으로 손꼽힙니다. 와튼스쿨은 코세라에 4개 과목을 묶어 '스페셜리제이션'이란 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마케팅 입문, 재무회계 입문, 운영관리 입문, 재무관리 입문 과목이 포함돼 있습니다. 네 과목 모두 기초 지식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한 과목당 4-5주 과정으로 구성됐네요. 수강생은 이론부터 사례를 읽기 자료와...

http://www.bloter.net/archives/269209

 


가짜뉴스를 막기 위한 팩트체크 등 자율규제만으로는 부족? 독일 사민당은 전담 조직을 두고 24시간 내 지우지 않으면 건당 50만 유로의 벌금을 물리는 법안을 발의했답니다.


이래저래 쉽지 않아요..


팀 쿡, 이 옵바도 좀 멋지죠. 글도 그렇네요.


올해 목표를 AI 만드는 걸로 했던 저커버그가 Building Jarvis 라는 긴 글을 올렸습니다. 실제 어떤 식으로 시도했는지 자세하게 설명했군요.

저커버그가 개인기(?)로 AI 대표선수 이미지를 챙기는 동안, 구글의 딥마인드는 1000명 거대 부대로 AI 승부수를 거는 느낌이군요...


@dhinchcliffe There are now at least 1,400 artificial intelligence #tech firms according to @VentureScanner. HT @afigueiredo #ai #machinelearning #cio

네.. AI 테크 기업이 1400개.. 와우. 과연 저 정도 AI 전문 인력이 많나 싶지만.

2.jpg

마침 우리 AI 이야기. 분발해야죠. 근데 기술수준이 미국의 70%, 아니 69.5% 라는 건 어떻게 뽑아낸 건지 궁금하긴 해요.


그리고 또 다른 AI 이야기.

아침에 신문 보던 옆지기가 물었습니다. 우리나라 닭과 오리가 몇 마리인줄 아냐고. 음..1억 마리? 때렸는데 1.5억 마리랍니다. 근데 이번에 2000만 마리가 살처분 됐어요. 한 종에 대한 제노사이드. 대체..


웬만한 기억은 그냥 지나가게 냅두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제 기억력이 나쁜 건 다 자연 법칙 혹은 본능.

3.jpg


그리고 오늘 아침에 발견한 글귀가 또 와닿는군요. 딱 세 가지만 남는다고요..

1.jpg


따뜻하고 촉촉하고... 고맙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냐 뷰> 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