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올해 1185만 달러로 로비 금액 1위. 이어 아마존(862만) 페북(699만) 야후(189만) 이베이(164만) 순입니다. 구글, 아마존, 페북까지는 하여간에 스케일이 달라 보입니다.
구글이 네덜란드 상공회의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 당국엔 이런거 제출 않으시는데..) 구글은 지난해 버뮤다 유령회사에 18.6조원을 이전해 4.3조원의 세금을 아꼈다고요. (근데 이걸 '아꼈다'고 얘기해도 되는 건가요..)
가끔 궁금한건, 무슬림 vs 인도인.. 세상의 시선과 태도 등. 피차이가 훌륭한 사람이란건 분명해보이고요.
저커버그, '페이스북은 미디어 회사' 암시 언급 이미 오래전 옛날 다음이 미디어/언론은 아니지만, 뉴미디어 플랫폼이라 하곤 했죠.. 뉴스를 생산하지는 않지만 유통하는걸요..
페북은 하버드, 프린스턴, 스탠퍼드, MIT 등 17개 대학과 VR과 AI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9개월~1년 공동연구인데 투자금액은 대외비.
기사도 나름 흥미롭게 읽었지만..정말 압권은 아웃스탠딩 기자의 이 글에 아웃스탠딩 대표가 반론을 댓글로 단 것ㅎ
스토리펀딩에 글을 올려 후원받은 이는 14년 9월 이후 1766명. 총 904개 프로젝트 82억원. 지금까지 프로젝트 중 가장 후원액이 많았던 것은... ㅎㅎ 글 값 제대로 챙기는 다른 플랫폼이 있었나 싶습니다.
라상무님.. 회사 내 샵에서도 예약 후 추첨으로 판매한 그 잇템.. 실제 참 탐나긴 합니다만... ㅠ
어제 회사 송년회입니다ㅎㅎ
몇 년 전 어느 자리에서 흘낏 뵌 적 있는데 그녀는 더더더 예뻐졌더군요. 그냥 보니까 흐뭇하고 좋은걸 어떡해.. 라상무님까지 귀여움 시너지 효과. 흠흠. 라전무 언급이 있었던거 같은데 말이죠.. 음..
아.. 네이버랩스 기술협력총괄 이사의 발언 정리를 읽다가.. 나머지 네 분 발언까진 못 읽고.. 오늘 중 다시 찬찬히 보기로.
순발력이 필요한 액션게임이 아닌 단순 게임도 집중력, 시각 기억, 복합 과제 능력이 좋아진답니다. 요즘 자기 전에 프렌즈팝콘 꼭 하는 제게도 위안이 되지만.. 아마 연구자들이 덕후들이 아니었겠나 하는 필자의 추론에 동의합니다.
트럼프는 미국의 핵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트윗..또 전세계가 우려중이군요..
@kwang82 프랑스에서 태양광 전지판을 부착한 '태양광 도로'가 22일 개통했다. 기존 도로에서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세계 최초…높은 발전비용은 단점… 이런 시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의미 있다고 봄.
저도 동감이어요.. 여차저차 핵은 무신... 제발 좀..
@atmostbeautiful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디튼 인터뷰. 트럼프 당선 이전 저학력 백인남 자살률 급증 논문 발표해 주목. 하지만 세계화보다 더 큰 위협은 자동화. 불평등의 문제는 부로 권력 이용해 사익 취하면서 일어나는 것이 핵심.
오늘도 자동화 우려 하나 더..
Snowfall was recorded in the Sahara Desert for the first time in 37 years — and the satellite imagery is gorgeous 37년 만에 사하라 사막의 눈.. 위성사진입니다.
이 광고의 카피가 "허락보다 용서가 쉽다". 지름은 허락이 아니라 용서를 구하는 거라는 모씨의 신조가 떠오르고요...ㅎㅎ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