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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 대표님, 사수없는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대표자도 담당자도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대표자도
담당자도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대표님은 마케팅의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마케팅이 생각보다 성과가 잘 나오지 않고 딱히 그 이유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바쁘고 시간 없는데 마케팅도 하다보니 할일이 너무 많아 집중도 안되고 제대로 성과를 내기 힘듭니다. 


그래서 마케팅 담당자도 새로 뽑고 대행사에도 맡겨봤습니다. 

주변에서 꼭 해야 된다고 하는 마케팅도 해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게 나아지지도 않고 그 이유도 잘 모르겠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마케팅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열심히 하는 데 지금 하고 있는 게 맞는지 아닌지, 잘하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케팅팀은 저 혼자 뿐이고 경력자도 아닙니다. 

대표님도 마케팅은 잘 모르고 주변에 물어 볼 사람도 없습니다. 


대표님은 항상 잘 나가는 회사를 따라 해보라고 하는데 예산도 없고 저 혼자서는 할 수 없어서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대표님이 마케팅을 모르니 마케팅 관련해서 대화가 어렵습니다.


모두 비슷한 고민을 합니다
마케팅 고민은 모두 비슷합니다


마케팅 어렵다


마케팅 어렵다


15년 동안 광고,마케팅 대행과 직접 비즈니스를 하며 광고와 마케팅을 주제로 많은 대표님과 담당자님을 만났습니다. 


기업의 규모, 비즈니스의 상황은 달라도 마케팅에 대한 고민은 비슷했습니다. 

많은 대화의 공통점 한 가지는 '마케팅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케팅이 어렵다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첫 째, 마케팅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와 기준이 없기 때문입니다. 

둘 째, 마케팅에 대한 오해가 있기 때문입니다. 

셋 째, 마케팅을 배우지 않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잘 알고 있듯이 어려운 일 일수록 한번에 해결되는 일은 없고 그 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 입니다. 

마케팅을 잘 하려면 그 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은 생각이나 고민만 할 게 아니라 실행까지 해야 합니다. 

한번 실패하거나 한번 성공했다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문제점을 파악하고 다시 개선해서 테스트하는 것의 무한반복입니다. 

마케팅에 어려움을 느끼고 고민하는 많은 중소기업 대표님, 1인 기업, 마케팅 담당자가 마케팅을 좀 더 쉽게 접근하고 고민을 해결하는 것을 돕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모르고 성공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이 비즈니스의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


대표님이
마케팅을
알아야 합니다


문제를 인식하는 것이 문제해결의 시작입니다.


데이비드 패커드(휴렛 패커드 공동 창업자)는 "마케팅은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다." 고 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를 한 명 채용했다고 해서 마케팅을 모두 그에게 맡겨 둘 수 없습니다. 

마케팅은 전사적으로 참여해야 할 만큼 중요한 일이고 담당자가 혼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대표님이 마케팅을 알아야 합니다. 


대행사에 맡기던 담당자를 고용하던 대표님이 마케팅을 모르면 제대로된 마케팅 방향과 전략을 판단하고 결정할 수 없습니다. 

대표님이 마케팅을 모르면 그 배는 산으로 갈 뿐만 아니라 이 산, 저 산 떠돌다가 결국엔 어딘지도 모르는 곳에서 좌초하게 됩니다. 


편법과 꼼수는 결국 그 때 뿐입니다
문제의 원인을 해결해야 합니다


마케팅은
고객을 모으는
일입니다


"꼼수는 정수로 받는다." 

웹툰 원작의 드라마 '미생'의 대사 입니다. 


단기간의 이익을 위한 편법과 꼼수는 그 때 뿐이고 그 부작용을 복구하는 데는 그보다 더 큰 돈과 시간이 들어갑니다. 

꼼수와 편법으로 유혹하는 부정한 사람이나 회사에 흔들려서는 안됩니다. 


처음부터 문제의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고 시작해야 고객의 신뢰와 마케팅 자산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돈을 버는 일입니다.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돈을 버는 일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돈을 벌려면 고객이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은 타깃하는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하여 잠재 고객을 모으는 일입니다. 

세일즈는 일단 잠재 고객을 모은 후 해야 할 일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은 고객을 만들고 돈을 버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뼈 때리는 이야기 부터 베스트 셀러 핵심 메시지 까지
마케팅을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이야기




10권의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베스트셀러 핵심 메시지


시작이 반 입니다
시작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바뀌지 않습니다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의 저자 니르말야 쿠마르는 "마케팅 부서가 기업은 아니다. 하지만 기업 전체가 마케팅 부서처럼 일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마케팅은 기업의 성공에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핵심요소 입니다. 

특히 요즘의 비즈니스는 모든 비즈니스가 마케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케팅 고민해결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여정을 '대표님, 안됩니다'와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분께 추천 드립니다
특히 대표자가 마케팅을 모르면 안됩니다

이런 분께 추천 드립니다. 

- 마케팅 뭐부터 해야 할 지, 뭐가 문제인지 답답한 5인~10인 미만 중소기업 대표자 및 1인 기업

- 주변에 마케팅 가르쳐주는 사수가 없고 경험이 부족한 막막한 1인 마케팅 담당자

- 시간이 없고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은 초보 마케터, 마케터 지망생, 자영업, 프리랜서

이런 분께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 광고, 마케팅 대행사에 다니고 있는 전문가

- 대기업에서 마케팅을 하고 있는 담당자

- 마케팅으로 돈을 잘 벌고 있는 기업의 대표자, 담당자- 마케팅이 무엇인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


전자책으로 읽고 영상으로 한번 더 보고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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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과 유의 사항


1. 구매 후 전자책과 영상은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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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품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회신드립니다. 

흑상어쌤 blacksharkstory@gmail.com

3. 구매자와 제작자의 권리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대표님, 안됩니다'를 구매한 사람과 제작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수정, 변경, 판매, 공유가 불가합니다. 문제 발생 시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구매자와 제작자의 권리를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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