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Writing Lab Mar 24. 2022

현대경제연구소와 UX 라이팅 실무 강의를 만들었어요

지난해 현대 경제 연구소와 UX 라이팅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연구소 계열사와 협력사(많은 공기업과 대기업이 있다고 합니다)에게 제공하는 사내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글쓰는 분들이 바로 실무에서 쓸 수 있는 실전적인 방법론을 원하셨고, 덕분에 여기 저기 흩어진 방법론들을 모아서 꼼꼼히 정리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강의 주제입니다. 

1. UX 라이팅이란 무엇인가

2. 사용자와 대화를 나눠요. 

3. 틀이 좋아야 글자가 잘 보인다

4. 글쓰기는 과학입니다. 

5. 글도 디자인이 필요해

6. 보이스앤톤 디자인 

7. 밀레니얼이 좋아하는 글

8. 작은 카피 큰 효과, 마이크로카피

9. 전환율

10. 완결성 높은 글을 위하여 



기업의 활동이나 내용을 글로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글의 가독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실전적인 방법을 가득 담았습니다. 한 편당 10분씩, 순서 상관없이 각각을 독립적으로 구성했습니다. 


마이크로카피나 CTA 같은 짧은 글에서 제품 소개처럼 호흡이 긴 글까지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연구소와 일하는 몇 달 동안 얼마나 치열하게 콘텐츠를 생산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박사급 연구원과 콘텐츠 전문가들이 각계 각층의 대한민국 명사를 모시고 수준 높은 동영상을 만들어 배포하고 계십니다. 제 프로그램이 들어간 인트라도 있지만 사회 경제 전반을 다루는 일반 채널도 운영중입니다. 유투브 Creative TV 채널입니다. 이런 내용들을 무료로 볼 수 있다니 얼마나 질높은 콘텐츠 시대에 살고 있는건지요.. 인트라 강의도 욕심이 나서 저도 접근할 수 있게 해달라고 잠시 졸라보기도 했네요.. ^^;;;



현대 경제 연구소에서 운영하는 크리에이티브티브에 들어가서 수준 높은 강의들을 확인하세요. 




Creative TV에 UX 라이팅에 대한 또 다른 관점을 알려주시는 좋은 동영상도 있습니다. 



주식회사 이분의 박건 대표님이십니다. 

이분에서 만든 글쓰기 프로그램에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아쉽게도 현대 경제 연구소와 만든 강의는 사내 프로그램이라 외부에서는 보실 수가 없는데요, 너무나 다행히 탈잉과 UX 라이팅 강의를 만들어서 필요한 분들에게 제공드릴 수 있어서 기뻐요.  



현대 경제 연구소와 만든 프로그램은 5월에 오픈 예정인데, 그 중 한 꼭지를 일반에게 오픈한다고 하시네요. 


그 때 공개 영상으로 찾아뵐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탈잉과 UX 라이팅 강의를 만들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