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늘 Apr 14. 2023

토요일의 마리아주 - 26. 집에서 만드는 또띠아피자

또띠아로 만들어보는 건강한 우리 집 피자

집에서 만드는 피자!

오늘의 마리아주는 또띠아 피자와 아스파라거스구이, 새우애호박크림치즈파스타입니다.

건강하게 집에서 만드는 피자의 맛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맛은 보장하는! 추천드리는 요리입니다.

새우와 애호박으로 뚝딱 만드는 크림파스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구이는 와인안주로 정말 좋습니다 :)




오늘은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토요일 아침 이마트에서 구매해 온 또띠아와 애호박, 루꼴라,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등으로 오늘의 마리아주를 준비하였습니다.

시켜먹는 피자는 물론 맛있지만 항상 사 먹을 순 없기에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또띠아 피자와 와인안주로 아주 훌륭한 아스파라거스 구이, 그리고 새우크림파스타까지 토요일의 마리아주로 준비해 보았어요.

곁들일 와인으로는 저희 부부가 아주 좋아하는 바르바레스코!

이탈리아의 레드와인으로 네비올로 품종으로 만들어낸 장미향과 우아함을 가진 와인입니다.

일명 PDB라고 불리는 오늘의 마리아주 주인공인 이탈리아 레드와인은 바르바레스코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픈 와인이기도 합니다 :)



완성된 오늘의 요리!

또띠아를 활용해 오븐에서 구운 또띠아피자와 새우애호박크림파스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구이입니다.

오늘의 마리아주 주인공인 바르바레스코와 아주 잘 어울렸어요 :)

맛있는 조합을 찾아낼 때 저희 부부는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 됩니다.



새우애호박크림파스타는 오일을 두른 팬에 마늘을 노릇하게 구워주시다가 애호박, 새우 차례대로 넣어 맛있게 익혀주세요.

크러쉬드페퍼로 너무 느끼하지 않게 매콤함을 추가했는데 취향껏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크림소스와 우유 약간 넣고 졸이다가 살짝 덜 익은 파스타면을 넣으시면서 팬에서 마저 익히시면 완성입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또띠아를 구입하여 얇게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원하는 재료를 듬뿍 올려주세요!

저는 토마토, 올리브, 소세지 등을 올려 마지막으로 슈레드치즈를 뿌린 후 오븐에 180도 10분가량 돌려주었어요.

마지막으로 루꼴라를 한가득 올려주시면 집에서 먹는 피자 완성입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와인안주로 훌륭한 아스파라거스구이는 오일을 두른 팬에 약불로 마늘과 베이컨을 구워줍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얇기 때문에 마지막에 살짝만 구워내 식감을 살려주시면 더욱 좋아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와인안주 아스파라거스구이 추천드려요.


WINE TASTING NOTE / Produttori del Barbaresco 2018 - 오픈하고 1시간 뒤부터 체리, 딸기, 라즈베리의 과실향과 장미꽃향이 피어오릅니다. 3일 뒤 조금 남아있던 와인을 마셨는데 맛은 더욱 좋아졌어요! 시간이 필요했지만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PDB입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토요일의 마리아주 - 25. 향긋한 한우냉이말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