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인포 간편 상표등록 후기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만만코코로'를 운영하고 있으신 김지훈 사장님의 마크인포 상표등록 후기입니다.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상표명 : 만만코코로
출원인 : 김지훈
출원일자 : 2015.11.16
등록일자 : 2016.08.06
안녕하십니까 패기 만만한 청년들이 만든 만만한 동네술집 '만만코코로'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 김지훈 입니다.프랜차이즈화를 준비 하면서 상표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떤 상표를 출원하셨나요?
저희 가게의 상호명 자체인 '만만코코로'를 한글 문자 그대로 출원 하였습니다. 상표를 사용할 업종은 요식/주점업과 식자재 도소매업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식자재 도소매업은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에 식자재를 유통해야 하기때문에 추가로 저정하였습니다.
* 김지훈님은 온라인간편출원에서 지정상품, 요식/주점업(43류), 식자재도소매업(35류)를 체크하여 출원을 신청하셨습니다.
Q. 마크인포를 이용하게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사실 마크인포를 알기 전 부터 상표등록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해왔던지라, 주위에서 소개를 받은 동네 특허사무소에서 상표등록을 맡겨 왔었습니다. 하지만 약 70만원가량 발생했던 등록비용이 약간 부담스럽기도해서 조금 저렴하게하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던 중 마크인포를 알게되었습니다.
Q. 마크인포의 온라인간편출원 서비스는 어떠셨나요?
우선은 4만원에 출원이 대행된다는것 자체가 조금 놀라워서 많이 알아봤었습니다. 특허사무소에 물어보기도 했었구요, 마크인포는 그저 특허사무소에서 해주시는 일들을 내가 직접할 수 있게해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더라구요. 평소 PC나 스마트폰을 많이 쓰는 저로서는 거품없이 정말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상표등록을 할 수 있게하는 서비스라고 느꼈습니다.
Q. 상표출원은 전략은 어떻게 하셨나요?
출원전에 상표검색을 해봤는데, 만만코코로와 같은 상표는 없었지만 '코코로' 라는 상표가 이미 등록이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혹여나 비슷한 상표로 등록을 못받으면 어쩌나해서, 전문가 상담을 좀 받았더니, 충분히 해볼만 하다라는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안심하며 당당하게 만만코코로를 문자 그대로 출원한 후 몇개월 뒤에 이런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좀 헷깔릴때는 3만원정도 추가해서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보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Q. 만만코코로에 대한 소개한번 부탁드릴께요
패기 만만한 청년들이 만든 우리동네 만만한 동네술집이라는 슬로건으로 센스있는 인테리어로 보는 즐거움과 퀄리티 높은 메인 메뉴들, 그리고 무한 리필로 제공되는 볶음밥과 다양한 기본반찬까지 누구나 만만하게 오셨으면 하는 술집입니다.
현재는 경남 김해의 2개점을 시작으로 거제 고현점을 오픈하였고 4월 21일에는 창원 상남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점차 체인은 계속 늘려갈 예정입니다. 근처 사시는분이나 놀러오시는 분들 있으시면 많이 들려주세요^^
Q. 앞으로의 사업계획은 어떠신가요?
이제 상표등록도 받았겠다. 본격적으로 더욱 많은 고객분들에게 저희 '만만코코로' 만의 만만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인연의 점주님들과 함께 전국의 많은 고객분들에게 그 만만함을 보여 드릴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만만코코로가 되겠습니다!
Q. 끝으로 이런분들에게 마크인포 온라인 간편출원을 추천한다면?
저와 같은 지역 소상공인 분들이 상표등록을 많이 미루시는 이유가 비용이 부담스러워서일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으니까요. 상표등록 비용이 부담스러워 미루고 계셨던분들께 무조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