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햐 박영욱 대표가 말하는 혁신의 비결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입니다.
혁신의숲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스타트업 성장의 가치를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10,000여 개 스타트업의 모든 성장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혁신의숲 사이트를 직접 둘러보며, 스타트업의 투자 정보, 월간 고유 방문자 수, 소비자 거래액, 재방문율, 특허, 매출, 고용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모든 데이터는 36개월 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계열 데이터로 구성되어, 이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류 시장의 게임 체인저, 키햐 박영욱 대표가 말하는 혁신의 비결
혁신의숲 분석리포트에 새롭게 신설된 ‘리더스토리’를 소개합니다.
혁신의숲 '리더스토리'에서는 혁신의숲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스타트업의 성공 비결을 탐구하기 위해 CEO 인터뷰 시리즈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가는 대표님들이 직접 전하는 사업의 여정과 경영철학 및 비전, 조직 문화의 비밀 등 생생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혁신의숲 '리더스토리'의 첫 주인공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운영사, 키햐 박영욱 대표님을 모시고 진행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인터뷰 진행자 소개
이중대 / 메시지하우스 대표, 마크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 담당 벤처 파트너
과거 '쥬니캡'이라는 블로거로 유명했으며, 20년 넘게 기업들의 대내외 소통을 도와왔습니다. 현재는 혁신적인 기업들이 자신의 가치를 더 널리, 동시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돕는 일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스마트 오더 시장의 후발 주자로 인식되었던 키햐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주류 수입·도매사들이 직접 플랫폼에 상품을 올리고, 각 지역의 유통을 담당하게 했습니다. 이를 통해 2,200개가 넘는 다양한 술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으로 술을 주문하고 전국 894개의 매장에서 받아갈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 상품, 한국 전통주, 무알코올 음료는 택배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박 대표와 키햐의 목표는 간단했습니다. 이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살 수 있었던 술을 온라인으로 더 쉽게 살 수 있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경험, 시장의 변화,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려는 노력이 모여 키햐를 만들고 키웠습니다. 이제 키햐는 온라인 주류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고객들에게 더 좋은 술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혁신의숲에서 콘텐츠 전문을 무료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