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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오른 그루밍족, 최근 성장하는 남성 패션 시장 흐름은

외모에 투자하는 남성, 그루밍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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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에 투자하는 남성을 뜻하는 '그루밍족'이라는 말이 더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패션은 더이상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닌데요.


그 이유는 다양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여성의 능력이 강해지면서, 남성의 능력보다 외모를 중시하는 비중이 과거보다 커졌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SNS이 확산되며 어떻게 외모를 꾸며야 하고, 꾸밀 수 있는지 이전보다 잘 알 수 있게 되었죠. 결혼과 출산이 늦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가족보다 개인에게 투자할 수 있는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생긴 것도 또 하나의 요인일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인해 남성이 패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남성을 타깃으로 한 플랫폼도 속속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아직은 여성 패션 시장에 비해 비주류이지만 갈수록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남성 패션 시장을 선제적으로 잡기 위해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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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현재 관련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알아보고자 남성 패션 업계에서 고유 방문자 수(MUV)가 높은 기업들을 혁신의숲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총 8개의 스타트업이 있었는데요. 해당 기업들이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최근 현황이 어떤지 살펴보았습니다.




[남성 패션 플랫폼, 주요 8개사 분석 이어서 보기]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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