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숙희 Apr 27. 2020

[지식칼럼]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동상이몽글쓰기#6

퍼스널브랜딩 파워란? by박숙희 

[지식칼럼]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동상이몽글쓰기#6


퍼스널브랜딩 파워란? by박숙희 




퍼스널브랜딩 파워란?

조연심_지식소통가 그녀의 파워?

지식소통가, 퍼스널브랜딩으로 자신의 이름 석자을 확실하게 브랜딩 하고 있는 그녀를

직접 알게 된 것은 불과 얼마전이다.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알고 있었던 찰라,

직업적 정체성 워크샵 FAB 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


FAB 란?

원샷 메시지라고 한다.

F (Feature) : 특징을 정의하고

A(Advantage) : 강점을 어필하고

B(Benefit) : 혜택을 약속하라

나는 강의경력 15년차 베테랑 강사이자, 교수자이다.

현장에서 정말 열심히 일해왔고,

나의 직업적 사명, 철학, 비전, 목표, 핵심가치 등이 뚜렷하고 , 나름대로 나의 분야에서

어느정도 인지도를 가지고 열심히 일을 잘 해왔다.

그러나 늘 10%정도 부족하고 아쉬운 것이 있었다.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하지 않아 헤매고 있을즈음~~

조연심 그녀를 만났다.

파워풀한 이미지! 정돈된 느낌의 소유자!

퍼스널브랜딩전문가!

지식소통가!

한분야를 10년 넘게 파고 파고 결국에는 퍼스널브랜드분야의 전문가가 된 그녀!

그녀의 파워와 내공은

10년이라는 크로노스 시간과

그녀만의 특별한 카이로스 시간이

합쳐진 결과물이다!




21세기는 브랜딩의 시대다

퍼스널브랜딩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

특정 분야에서 차별화되는 나만의 가치를

높여서 인정받게끔 하는 과정!

개인도 브랜드를 가지는세상!

출처:네이버 국어사전


퍼스널브랜딩의 파워는 실로 놀랍다

톰 피터슨은 이런 말을 했다

"누구나 자기 브랜드의 CEO가 되어야 한다.성공을 거두려면 경력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누구나 '나'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좌절을 겪을 수 있지만, 자신을 돌아보고 진정한 자아를 발견할 수만 있다면 기회는 눈덩이처럼 불어 날 것이다"



나의 직업적 정체성은 #경력설계전문가

지금까지 나 자신의 경력, 즉 커리어를 쭉 설계해오면서 그것을 발전시켜

성과도 내고 브랜딩도 되었다.

역경이라면 역경일 수 있는 경력단절을

경력으로 변화시켰고

지금 현재의 내가 있는 것처럼 ~~

경력설계에 반드시 필요한 세가지 조건이 있다.

첫째, 자기인식이다.

자신을 알지 못하면 절대 발전하고 성장할 수없다. 발전과 성장이 없다면 성공도 역시 기대할 수없다.

자신이 무엇에 관심이 있고 소질이 있는지.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무엇을 할때 제일 즐겁고 좋은지 등

자기를 알아가는 것이 경력설계의 기초공사이다.

그 후 자신이 가고자 하는 분야의 공부, 배움, 학습등을 깊이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인식단계에서는 세부적 단계들이 또 존재한다.

자기를 잘 파악하고 알게 되었다면, 제품, 콘텐츠를 생산하고 만들어야한다

둘째: 퍼스널 브랜딩이다.

첫번째 단계가 끝이나면 이제 브랜딩 단계이다.

퍼스널브랜딩이 되어야 경력을 관리할 수 있다.

마케팅이 먼저냐? 브랜딩이 먼저냐?

마케팅을 열심히 해서 잘 팔리면 브랜딩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브랜딩이 먼저 되고 나면 마케팅이 훨씬 더 쉬워질 수도 있다.

내가 팔려고 하지 않아도 일단 브랜딩이 되어있다라면 팔지 않아도 사려고 들것이다. 유형이든 무형이든 모든 상품을 ~~

이 두가지를 함께 병행해 나갈 수도 있다.

셋째, 마케팅이다.

이 세상에 모든 것은 팔수 있는 것들이다.

지식,태도,기술, 물건,가치등

유형,무형의 상품을 팔아야하는 시대에

21세기 지식경영사회에서는

유형의 상품은 말할것도 없고 무형의 상품이

더 늘어갈것이다.

지식과지혜를 통한 무형상품은

더욱 더 퍼스널브랜딩이 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더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지식근로자,지식경영자는

셀프마케팅 능력을 기본으로 소지하여야 할것이고 들뢰즈의 말처럼

특정한 가치와 삶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자신을 바꾸어 나가며

창조적으로 사는 인간형! 또는

여러 학문과 지식을 넘나들며 새로운 앏을

모색하는 인간형

이런 인간형이 바로 #지식노마드 이기에

이런 부류에게는 더 많은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하다

퍼스널브랜딩은 이제는 필요충분조건이다 !


#양진 #박숙희 #조연심 #하수희 #정소영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동상이몽글쓰기

#퍼스널브랜딩파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Kq220kanqDV-U8tHfQnP1g?view_as=subscriber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rri1030 



      

교육학박사박숙희출간작가


      당신의 삶과 비즈니스 커리어 조력자! 경력설계전문가 박숙희입니다. 사람과 교육을 통해 삶을 브랜딩하고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입니다.


구독자 13


 하단 고정 영역 > 작가의 다른글 클릭" data-tiara-action-kind="ClickContent" style="margin: 0px; padding: 0px; font-family: "Noto Sans Light", "Malgun Gothic", sans-serif; -webkit-font-smoothing: antialiased; backface-visibility: hidden; text-rendering: inherit; position: fixed; z-index: 100; bottom: 0px; width: 1519.2px; height: 59px; border-top: 1px solid rgb(238, 238, 238); background: rgb(255, 255, 255); display: block; color: rgb(51, 51, 51); font-size: 14px; font-style: normal; font-variant-ligatures: normal; font-variant-caps: normal; font-weight: 400; letter-spacing: normal; orphans: 2; text-align: start; text-indent: 0px; text-transform: none; white-space: normal; widows: 2; word-spacing: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text-decoration-style: initial; text-decoration-color: initial;">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지식칼럼]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동상이몽글쓰기#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