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시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시즘 Mar 08. 2024

짜장인가, 카레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마실 것만 아는 녀석들의 안주대전

어쩌다 우리는 김자반을
팝콘처럼 먹게 되었을까?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음료를 마실 때 안주를 꼭 먹는 자. 그리고 밥대신 음료로만 모든 걸 먹고 싶은 자. 마시즘 에디터의 경우는 후자였다. 세상에 숟가락 들 일이 없게 모든 걸 마셔버리겠다는 꿈을 가지고 시작한(아니다) '마시즘'은 사세를 넓혀 새로운 식구를 맞이했다. 


문제는 이 친구는 음식이 없이는 술을 입에 대지 않는, 디저트가 없이는 음료를 마시지 않는... 사람인 것이다. 아니 왜! 마시라고 했더니... 먹을 것을 사 오는 거야. 불효자다. 불효자가 입사했다! 


그렇게 <홈술을 만족케 하는 의외의 술안주 5>가 세상에 나왔다. 그랬더니 식품 쪽 업체에서 연락이 왔다. 우리의 불효맨은 알고 보니 마실 줄만 아는 선배들의 배를 채우는 불꽃 효도러였던 것이다. 그래! 식품회사에서 무엇이 왔니! 


"간편하게 밥에 뿌려먹는 시즈닝 김자반. 맛더하김. 2박스."


아하. 밥도 없이 맨 속에 김자반을 팝콘처럼 먹어야겠구나! 그러면 그렇지! 



햇반계의 커피믹스

맛더하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먹는다. 지난번 연태토닉과 함께 마시면 어울릴 거 같다고 했던 '맛더하김 짜장맛'이 '카레맛'까지 더해져서 왔다. 


확실히 밥 위에 뿌려먹는 김자반 자체도 맛있지만, 거기에 특별한 시즈닝이 붙어있다면, 한 번에 3가지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짭조름하면서 달콤한 거기에서 카레나... 짜장이 더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카레도 3분이 걸리는데 이 녀석은 뿌리기만 하니 30초 컷으로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음료로 따지자면 맥심 커피믹스와도 같은 속도와 효율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음료만 마시는 에디터 역시 이 점을 인정한다. "확실히 카레맛 김자반이라면... 마시는 걸 멈추고 숟가락을 들 가치가 있긴 하지.."


그때 후배가 일어나 말했다. "짜장맛이 진리인데요? 인도사람이심?"



밥부터 술 페어링까지

짜장맛 VS 카레맛

그렇게 우리는 김자반 논쟁을 하게 되었다. 일단 지난번에 이은 후배의 턴이다. '맛더하김 짜장맛'은 어릴 때부터 많이 먹어온 짜장의 맛을 김자반에서 느낄 수 있다. 듣기만 해도 침이 고이지 않는가? 거기에다가 상큼하면서 화끈한 '연태고량주'를 함께 더하면 고급 중국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 수 있다고 한다. 짭조름하면서 상큼한 이 맛을 겨우 '카레 따위'가 넘볼 수 있겠냐고 말이다.


그러자 나는 의문을 표했다. "맛더하김 짜장맛인데... 이거 짜장범벅맛이잖아?" 


그렇다. 맛더하김 카레맛이야 말로 근본의 김자반이 될 확률이 크다. 향긋하고 따뜻한 카레향에 어우러지는 밥이라니. 사실 밥이 없어도 카레맛 김자반은 과자용으로도 너무 좋고, 안주용으로도 너무 좋다. 사실 할 수만 있었더라면 마시즘은 '카레맛 음료'도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오래전부터 있었다. 이름은 '요가파이어'다.


후배는 말했다. "대신 맛더하김 카레맛은 마실 거랑 안 어울리는데요?"


아니다. 이 녀석이야 말로 술에 독특한 향미를 더해주는 안주다. 개인적인 추천은 막걸리다. 화려한 카레 김자반의 향미를 부드럽고 담백한 막걸리가 눌러주거든. 조금 진한(이라고 쓰고 비싼이라 읽는다) 막걸리보다는 평소에 접하기 쉬운 가볍고 담백한 막걸리와 좋은 조화를 이룬다.


이후 우리는 서로의 위대함을 인정해야 하는 것처럼 각자가 좋아하는 '맛더하김'을 편식하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은 밥이랑 먹고, 주먹밥이랑 먹는데... 우린 오직 술에 김자반을 팝콘처럼 먹으며 생활하고 있다. 사실 이렇게 가볍고 맛있는 술안주를 만난다는 것은 또 다른 축복이다. 



이렇게 된 이상 독자에게 맡긴다

짜장인가, 카레인가!  

연태토닉, 연태고량주와 환상의 짝을 이루는 짜장맛 김자반, 막걸리와 함께하면 독특한 국적불명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카레맛 김자반의 대결! 


결국 법정... 아니 독자님들에게 맡기기로 했다. 최고의 안주가 될 김자반은 무엇일까? 각 패널 10분씩을 추첨하여 우리의 김자반을 보내드린다! 


*짜장이냐 카레냐, 마시즘 맛더하김 체험단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해당 원고는 '맛더하김'의 제품을 (많이) 지원받아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몰랐던 꿀조합, 홈술을 만족케 하는 의외의 술안주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