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불장이 돌아왔다.(feat.펀디엑스 NPXS)

by 박민진

가상화폐 불장 Again 2017




img.png

2017년 가상화폐 시장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다시는 그 시절이 못 올거라 생각할 것이다. 업비트에 상장된 가상화폐란 가상화폐는 모두 올랐다. 듣보잡 코인까지도 수십배 올랐다.


자고일어나면 올랐다. 투자가 이렇게 쉬웠나 싶을 정도로 올랐다. 아무 것도 몰라도, 눈 감고 골라도 올랐다. 당시에는 규제도 없었기 때문에 중고등학생들이 코인시장에 들어오기도 했다.



주식시장은 보합세



img.png

2017년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재미가 없었다. 당시 주식에 머물던 자금들이 대거 가상화폐로 들어갔다. 수익이 주식과는 비교가 안 됐다. 일례로 250원대 XRP가 5000원까지 갔었으니 말 다 했다.


주식시장이 너무 올드하게 느껴졌던 시기였다. 가상화폐는 반드시 1주를 살 필요도 없었다. 돈이 있는만큼 0.0001비트코인을 사도 아무 상관 없다. 진입장벽이 낮고 당시에는 세금적용도 안 됐었다.



불장이라고 확신하는 이유



img.png

거의 모든 코인들의 가격이 오르고 있다. 필자는 2월 8일 재미로 업비트에서 가장 저렴한 코인을 찾았다. 펀디엑스(NPXS)라는 코인이었다. 당시 0.55원이었다. 2만주를 샀다. 11,000원이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났다. 수익률이 110%를 넘었다. 이 코인은 말레이시아 POS기를 통해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별 매리트가 없다. 그냥 불장인지 확인하려고 샀다.


지금부터는 불장이다. 하지만 조심해야한다. 코인시장은 뜨거워지다가도 재빨리 식는다. 유동성과 주식시장 보합세 때문에 아직 괜찮지만 잘못해서 물리면 피눈물 흘린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테슬라 전기차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다. 비트코인 5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