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민진 Feb 15. 2021

가상화폐 불장이 돌아왔다.(feat.펀디엑스 NPXS)

가상화폐 불장 Again 2017




2017년 가상화폐 시장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다시는 그 시절이 못 올거라 생각할 것이다. 업비트에 상장된 가상화폐란 가상화폐는 모두 올랐다. 듣보잡 코인까지도 수십배 올랐다.


자고일어나면 올랐다. 투자가 이렇게 쉬웠나 싶을 정도로 올랐다. 아무 것도 몰라도, 눈 감고 골라도 올랐다. 당시에는 규제도 없었기 때문에 중고등학생들이 코인시장에 들어오기도 했다.



주식시장은 보합세



2017년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재미가 없었다. 당시 주식에 머물던 자금들이 대거 가상화폐로 들어갔다. 수익이 주식과는 비교가 안 됐다. 일례로 250원대 XRP가 5000원까지 갔었으니 말 다 했다.


주식시장이 너무 올드하게 느껴졌던 시기였다. 가상화폐는 반드시 1주를 살 필요도 없었다. 돈이 있는만큼 0.0001비트코인을 사도 아무 상관 없다. 진입장벽이 낮고 당시에는 세금적용도 안 됐었다.



불장이라고 확신하는 이유



거의 모든 코인들의 가격이 오르고 있다. 필자는 2월 8일 재미로 업비트에서 가장 저렴한 코인을 찾았다. 펀디엑스(NPXS)라는 코인이었다. 당시 0.55원이었다. 2만주를 샀다. 11,000원이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났다. 수익률이 110%를 넘었다. 이 코인은 말레이시아 POS기를 통해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별 매리트가 없다. 그냥 불장인지 확인하려고 샀다.


지금부터는 불장이다. 하지만 조심해야한다. 코인시장은 뜨거워지다가도 재빨리 식는다. 유동성과 주식시장 보합세 때문에 아직 괜찮지만 잘못해서 물리면 피눈물 흘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테슬라 전기차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다. 비트코인 5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