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udie Nov 17. 2023

너로.

보고 싶어. 빈틈없이.


너는 모르겠지. 너는 지금 이런 마음도 모르고 곤히 자고 있겠지. 얄미워서 괴롭히고 싶다. 나는 잠도 못 자고 밤새 네 생각에 발을 동동 굴리고, 니 사진 보고 헤실, 니 녹음된 목소리를 듣고 헤실. 정신없는데, 너는 아주 편하게 잘만 자고 있겠지 생각하니까 너무너무 얄미워. 근데 이런 마음을 가지고, 이만큼이나 유치해질 수 있다는 거에 놀랍고 감사해. 뜬금없이 행복해.


나이가 들면서 이런 감정들이 다 사라지고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남아있을 때의 놀라움과 만족감이 주는 행복이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 쓰고 싶었던 문장도 다 잊어버리고, 나는 지금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건지 사실은 잘 모르겠어. 공개된 일기장에 부끄러운 줄 모르고 말야.


보고 싶어. 아주 유치하고 바보 같은 얼굴로 조금만 웃고 있을게. 금방 보러 와야 해. 너무 오래 기다리면 우는 얼굴로 바뀔지도 몰라. 너 항상 내가 웃는 게 좋다고 했잖아. 그러니까 얼른 와. 꼭 안아줘. 사랑한다고 해줘.


그것만으로도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될 테니까. 언제든, 너로.

.

매거진의 이전글 긴 꿈, 끝에 남은 그리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