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달 안정현 Mar 03. 2021

직장인진로상담 퇴사잘했다는 소리들으려면, 유튜브 영상

마음달심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진로상담과 직장인 상담에 관심이 가진 이유는 하나였어요. 제가 직업때문에 너무나 많은 고민을 했으니까요. 여러가지 책, 논문을 찾아보았지만 특별한 해답이 없었어요. 언젠가 꼭 진로상담과 직장인상담에 대해서 제가 고민한 것들을 저와 비슷하게 고민하는 사람에게  말해주어야겠다라고 생각을 했답니다. 



퇴사고민의 이유를 찾기




여러직업도 가져보고 퇴사를 하면서 직업을 바꾸기 위해서 무엇이 꼭 필요한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팁들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물론 책은 일반대다수를 위한 것이라 당신 단 한명을 위한 책을 찾는다면 어려울 거예요. 하지만 책을 통해서 찾아가는 과정은 찾을 수 있습니다.



1. 퇴사의 근본적인 원인을 탐색하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돈, 관계인지, 적성이 맞지 않는지 찾아야죠. 



퇴사고민하고 직업탐색하기




2. 직업에 대해서 충분히 찾아보세요.


퇴사고민,, 진로상담, 컨설팅받기




3. 그리고 그 직종에 있는 분들에게 컨설팅을 받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특정직업의 사람들에게 이메일이나 댓글남기고 기다리기보다 비용을 들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한테 중요한 정보를 찾는데 그 정도 비용을  아까워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진로상담도 있고 컨설팅, 원데이클래스 무궁무진합니다. 





저도 글쓰기 배우려고 많은 비용을 내고 카페에 가입했었어요. 물론 거기서 글을 잘 쓰지는  못했어요. 처음에는 돈이 아까웠는데요. 나중에 제가 책을 쓰는데 도움이 된 것은 맞아요. 


https://youtu.be/1f-vl7Y-XSo



프롬프트 보고 이야기했는지 물어보셨는데, 책 쓰다보면 왠만큼은  제가 생각하고 조사한 내용이기때문에 원고가 필요가 없어요 다른 작가님들도 그럴거예요. 책쓰면서 드라마, 책, 논문등 각종 자료도 보고 책 쓰면서 작가가 더 많이 공부한답니다. 




21세기북스에서  책 월요병도 산재처리해주세요를 쓰면서 퇴사전에 준비를 꼭 하고 나왔으면 하는 바람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마음달심리상담센터

17년경력의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maumdal.com









매거진의 이전글 상담사의 좋아하는일 찾기 feat 인터뷰영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